기적 같은 제94회 아카데미시상식 노미네이트, 부탄 영화 '교실 안의 야크' 국제장편영화상 공식 후보 선정

기적 같은 제94회 아카데미시상식 노미네이트, 부탄 영화 '교실 안의 야크' 국제장편영화상 공식 후보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를 매료시킨 최고의 웰메이드 힐링 무비

행복지수 1위 무공해 청청국가 부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순수한 아이들의 선한 영향력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매료시킨 <교실 안의 야크>(원제 Lunana : A Yak in the Classroom)가 제94회 아카데미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공식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8일(현지 시각)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주최 측에서 발표한 공식 후보 명단 중 <교실 안의 야크>는 부탄 영화로는 최초로 국제장편영화상 후보로 노미네이트 되며 웰메이드 힐링영화의 면모를 톡톡히 입증했다.

<교실 안의 야크>는 호주로의 이민을 꿈꾸는 철부지 선생이 전 세계에서 가장 외딴 벽지학교의 아이들과 만나면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때 묻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이 인상적인 영화다.

지난 2020년 9월30일 국내 개봉하여 관객들의 인생영화로 등극한 <교실 안의 야크>는 교육 및 자연과 환경, 그리고 행복에 대한 진정 어린 메시지와 감동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힐링 무비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를 위시하여 63회 BFI런던필름페스티벌, 38회 밴쿠버국제영화제, 30회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 및 초청 상영되어, 그 선한 영향력이 주는 감동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교실 안의 야크>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시기에 국내에 개봉되어 코로나로 지친 관객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개봉 당시 관객동원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30개의 소규모 상영관으로 기적같은 1만 관객을 돌파하며 국내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제94회 아카데미시상식 각 부문 공식 후보에 이름을 올린 아시아 영화는 <교실 안의 야크>를 포함하여 총 3편이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드라이브 마이 카>(2021, 일본)가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총 4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린투 토마스, 서쉬밋 고쉬 감독의 <스마트폰으로 세상을 쏘다>(2021, 인도)가 장편다큐멘터리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