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드런 오브 맨'을 소환한 '나이트 레이더스' 메인 포스터 공개! 

'칠드런 오브 맨'을 소환한 '나이트 레이더스' 메인 포스터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카 와이티티 총괄 제작 참여로 화제!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비롯해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7회 수상에 빛나는 디스토피아 스릴러 <나이트 레이더스>가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현재 할리우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타이카 와이티티의 총괄 제작 참여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디스토피아 스릴러 <나이트 레이더스>가 비장한 분위기가 짙게 깔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나이트 레이더스>는 서기 2043년, 독재국가의 인간병기로 길러진 딸을 되찾기 위한 엄마의 사투를 그려낸 디스토피아 스릴러.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벼랑 끝에 선 ‘니스카’와 ‘와시즈’의 비장하고 숭고한 표정을 생생하게 포착하며 차세대 여성 시네아스트 다니스 고렛의 디스토피아 스릴러를 향한 기대감을 뜨겁게 만든다.

먼저, 포스터 상단에 배치된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섹션과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로고는 <나이트 레이더스>가 탁월한 작품성을 갖췄을뿐더러, 여성 감독에게 유리천장과 다름없는 디스토피아 장르에서 여성 서사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거진 Esquire로부터 “<칠드런 오브 맨>을 소환하는 걸작”이라는 찬사를 받은 <나이트 레이더스>는 인류 역사를 통과하는 묵시록적 미장센으로 관객들에게 쉽게 가시지 않는 여운을 안기고, 더 나아가 지금 인류에게 필요한 진중하고 사려 깊은 주제를 전하며 웰메이드 영화로 기억될 예정이다. 여기에, <조조 래빗><토르: 라그나로크>를 연출한 타이카 와이티티의 제작 참여 크레딧은 디스토피아 스릴러의 새 지평을 열 창의성을 예고하며 벌써부터 국내 관객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든다.

이와 함께, 살상 드론의 레이저를 컨셉화한 시각적 디자인은 국가 에머슨의 전체주의적 정책으로 인해 겪는 폭력, 모순, 불합리, 그리고 분열을 상징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이와 같은 시각적 디자인은 타이틀 소재에도 적용되며 작중 인물들이 경험하는 고통과 비극이 얼마나 극심한지 가늠할 수 없게 하며 관객들에게 굉장한 충격을 안길 전망이다. 그렇지만 포스터 하단에서부터 서서히 퍼지는 빛과 “희망 없는 세상, 단 한 번의 구원”이라는 스토리 카피는 절망적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세대를 초월하는 연대에 힘입어 과연 희망의 빛을 쏘아 올릴 수 있을지 궁금증을 한껏 드높인다.

<칠드런 오브 맨><설국열차>를 떠올리게 하는 압도적인 비주얼라이징과 예리한 시선으로 현대사회에 필요한 울림을 선사할 디스토피아 스릴러 <나이트 레이더스>는 오는 3월 3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