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업무 위한 특허받은 협업 기능, ‘다우오피스 Works’ 신규 기능 출시

애자일 업무 위한 특허받은 협업 기능, ‘다우오피스 Works’ 신규 기능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2.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57%의 사용자들이 Works의 가장 큰 장점을 ‘코딩 없이 원하는 기능 제작’이라고 뽑아 매우 높은 평가 받아
다우오피스 Works, 간트뷰를 활용한 프로젝트 관리

국내 대표 IT 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특허받은 협업 기능인 ‘Works’ 내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다우오피스 Works’는 LCDP (Low-Code-Development Platform)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자의 도움 없이 원하는 협업 기능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최근 진행한 2021 다우오피스 고객사 대상 사용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도 약 57%의 사용자들이 Works의 가장 큰 장점을 ‘코딩 없이 원하는 기능 제작’이라고 뽑아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현재까지 다우오피스 Works를 통해 직접 만든 앱 개수는 약 3만5000개며, 이 앱들 내 누적된 데이터는 865만 개에 달한다. 또한 고객사에서 보다 쉽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업종별, 직무별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앱 700여 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기업 내 애자일 조직의 생성 및 확대로 개개인의 업무 역량 및 달성률, 더 나아가 단일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가 매우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팀의 업무 속도와 생산성을 위해서 무엇보다 유연한 업무 소통 및 협업이 중요하며, 이를 관리하기 위한 협업 툴은 기업 내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다우오피스 Works는 기업 내 업무 조직 및 운영과 관련된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자 다음 신규 기능 3가지를 출시하게 됐다.

◇프로젝트 현황을 한눈에 보여주는 ‘간트뷰’

기존 다우오피스 Works에서는 업무 등록 시 단순 리스트 형식으로 관리했다면 이번에 신규 출시한 간트뷰 기능을 통해 등록한 업무의 일정 별 업무 진행률과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간트뷰 화면에서는 그룹별 세부 업무에 따른 시작일, 종료일, 진행률, 담당자까지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어 진행 중인 업무를 놓치지 않고 보다 체계적으로 팀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부 보안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한 ‘그룹별 멀티 폼’

다우오피스 Works를 통해 거래처 관리, 영업 계약 관리 등 중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관리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상세 권한 설정을 통한 접근 제어뿐만 아니라 보다 강화된 보안을 위한 멀티 폼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멀티 폼은 그룹별로 사용(등록/조회)할 수 있는 폼을 구성해 메인 폼 이외에 사용자에 따른 하위 폼을 생성해 각 각의 폼에 따라 데이터들이 다르게 보여질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관리를 위한 내부 보안성 강화 및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외하고 필요한 데이터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별 편의성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각종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리포트 뷰’

다우오피스 Works 내 쌓인 수많은 데이터를 보고하고자 기존에는 전체 데이터를 차트로 확인하거나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그래프를 직접 만드는 2차 작업을 진행해야 했었다. 이제는 리포트 뷰 기능을 통해 운영 중인 앱 내 원하는 데이터들로 리포트를 바로 제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리포트 뷰 기능은 기업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들을 단순히 쌓아놓고 방치하기 보다는 꾸준히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도움을 준다.

다우오피스 Works는 기존 고객뿐 아니라 처음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이 보다 기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Works 업데이트 소개 영상 및 신규 기능 활용 가이드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0인 미만 기업의 경우 Works를 포함한 그룹웨어, 경리회계, 경영지원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우기술 Biz Application 부분 정종철 전무는 “앞으로 기업 내 조직은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각종 유의미한 데이터를 취합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쌓아진 데이터들을 시각화해 한눈에 공유하며 그 의미를 찾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다우오피스 Works 신규 기능은 기업 내 조직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업무 환경 구현에 도움이 될 것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