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송도해상케이블카, 2022년 ESG 경영 첫 프로젝트로 ‘갈매기 마그넷’ 증정

송도해상케이블카, 2022년 ESG 경영 첫 프로젝트로 ‘갈매기 마그넷’ 증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5만여 개를 추가로 기부할 예정
송도해상케이블카가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한 갈매기 마그넷을 모든 탑승객에게 증정한다

송도해상케이블카가 새해 첫날과 설날 연휴에 이벤트로 ‘갈매기 마그넷’을 증정한 가운데 앞으로 모든 탑승객에게 증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송도해상케이블카 로고 속의 갈매기 모양을 그대로 본 따 제작된 갈매기 마그넷은 ‘ESG 경영’의 하나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제작됐다. 부산자원재활용센터를 통해 부산에서 배출되는 플라스틱 페트병을 수거 후 세척과 분쇄를 거쳐 제작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했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념품’의 취지를 살리고, 부산의 ‘저탄소 그린도시로의 전환’ 캠페인에 함께하기 위해 별도의 포장없이 증정된다.

한편 송도해상케이블카는 그동안 모든 탑승객에게 막대 사탕을 증정해 왔으나,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자 막대 사탕 증정을 중단하고, 지난해 2차례에 걸쳐 막대 사탕 7만7000개를 부산광역푸드뱅크에 기부했다.

올해는 5만여 개를 추가로 기부할 예정으로, 케이블카 개장 이후 장학금 기탁, 사랑의 쌀 나누기, 사회복지시설 생필품 기부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꾸준히 이어 오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