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48V 배터리 시스템 보호하는 차량용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인피니언, 48V 배터리 시스템 보호하는 차량용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2.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의 80/100V OptiMOS™ MOSFET과 사용하기에 이상적
인피니언 EiceDRIVER™ 2ED4820-EM

48V 배터리 시스템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차·트럭·전동 스쿠터·태양광 패널용 배터리팩 등 성장하는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은 음의 전압과 양의 전압으로부터 보호돼야 하며, 과전류 시에 배터리를 수 마이크로초 이내에 부하로부터 빠르고 안정적으로 차단해야 한다. 또한 배터리 유닛이 한 차량 전용으로 사용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상태 진단 및 보호 임계값 구성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SPI 인터페이스가 있는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버 ‘EiceDRIVER™ 2ED4820-EM’을 출시했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인피니언의 80/100V OptiMOS™ MOSFET과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며, 48V 보드넷의 고전류 부하 스위칭에 매우 적합하다.

EiceDRIVER APD 제품군에 속하는 스마트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2ED4820-EM은 -90V에 이르는 음의 전압과 +105V에 이르는 전압을 견딜 수 있다. 단락(short circuit) 및 접촉 불량 시 이와 같은 다양한 전압 조건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하이사이드 또는 로우사이드 측정을 위한 전류 감지 증폭기를 포함한다. 로우사이드 측정은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기존 션트 저항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PCB 공간 및 전반적인 전력 소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내장된 2개의 출력 채널을 통해 충전 경로를 제어하거나 배터리 충전과 방전 전류 경로를 분리해 PCB 공간과 전반적인 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