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메이크업, 내추럴리즘이 강세”

“올 가을 메이크업, 내추럴리즘이 강세”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7일 입추(立秋)를 앞두고 발 빠른 온라인쇼핑몰이 선보이는 가을 신상품 컬렉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일찌감치 올 가을 리미티드 뷰티 아이템으로 여심을 유혹하고 있는 것.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대표 강현구)은 이달 말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디올 재즈클럽 아이메이크업 클러치’, ‘바비브라운 누드 아이팔레트’ 등 백화점 명품화장품 가을신상품과 리미티드아이템, 단독기획세트 등을 선보인다.

특히 올 가을엔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내추럴리즘 열풍이 메이크업에도 영향을 미쳐 자연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롯데닷컴의 설경심 MD는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피부색과 흡사한 누드 톤의 컬러와 골드, 카키, 그레이 등 톤 다운된 빈티지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면서 “부드럽고 편안해 보이는 내추럴 메이크업은 캐주얼 및 정장 등 대부분의 의상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아이섀도우나 립스틱 등 기본 아이템으로 하나쯤 마련해두면 두루두루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설경심 MD가 전하는 내추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자연스러운 색상에 톤만 달리해 깊이를 더한 눈매와 누드 컬러의 입술이다. 얼굴 본연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모던하고 시크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황에 따라 농도를 조절하거나 진한 색상을 포인트로 덧입히면 세련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도 응용할 수 있다.

바비브라운이 선보인 가을시즌 한정상품 ‘누드 아이팔레트(7.5g, 8만원)’는 펄이 전혀 없는 매트한 텍스처부터 화려한 펄감의 메탈릭 쉬머까지 6가지 누드 톤 컬러가 담긴 아이섀도우 상품이다. 다양한 텍스처를 믹스해 내 피부 그대로인 듯 심플하고 우아한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다른 섀도우나 블러셔를 끼워 사용할 수 있는 팔레트 형태의 케이스라 더욱 실용적이다.

디올의 신상품 ‘재즈클럽(14.3g, 7만9,000원)’은 3가지 색상의 아이섀도우와 반짝이는 탑코트 섀도우, 크림 아이라이너, 파우더 타입의 아이브로우 등 모두 여섯 가지 텍스처로 구성돼 있어, 제품 하나만으로도 토탈 아이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블랙 에나멜 가죽 팔레트에 디올 로고가 새겨진 라운드 실버 메탈 버클 장식으로 케이스부터 고급스러워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정교한 메이크업을 돕는 두 종류의 이중 브러쉬와 스펀지 팁이 내장돼 있다. 스모키재즈와 퍼플재즈 두 컬러를 믹스하면 트렌디한 스모키 아이 연출이 가능하다.

롯데닷컴은 이러한 내추럴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라 이달 말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사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신한/현대카드 결제시 5%의 할인혜택이 주어지고 17일까지 롯데카드 주문일 당일누적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최대 10%에 해당하는 롯데포인트를 돌려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닷컴은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명품화장품 8월 한정 예약판매>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닷컴 단독으로 구성된 파격기획세트를 예약 판매하는 것. 투명메이크업으로 인기몰이 중인 ‘RMK 리퀴드 파운데이션 세트’ 구매 시 정품용량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함께 증정하고, 푸짐한 구성의 ‘비오템 수분크림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