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제49회 무역의 날” 7억불 수출탑 수상

넥센타이어, “제49회 무역의 날” 7억불 수출탑 수상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12.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각 지역별 거래선확대 및 마케팅강화로 사상최대 성과

넥센타이어, “제49회 무역의 날” 7억불 수출탑 수상
해외 각 지역별 거래선확대 및 마케팅강화로 사상최대 성과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 www.nexentire.com)가 제 49회 무역의 날을 맞아 7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5일 “탄탄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력과 브랜드인지도 상승, 초고성능타이어(UHPT) 등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증가에 힘입어 사상최대 수출실적을 달성해 지식경제부로 부터 7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1995년 1억불 수출탑 수상 이후 2005년 2억불, 2006년 3억불, 2007년 4억불, 2010년 5억불 탑을 거쳐 올해 7억불 수출을 달성, 가파른 실적상승세를 기록중이다.
 
 회사측은 “최근 회사의 꾸준한 투자에 따른 생산시설 증대와 함께 해외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며 “특히 세계최대 타이어 소비지역인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넥센타이어는 수출 강화를 위해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가에 판매법인 및 지점 설립을 해왔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다. 세계 주요 타이어 전시회의 참가를 비롯해, 유럽의 프로 드리프트 팀인 ‘팀 넥센’과 미국 포뮬러 D의 유망주 후원 등 지속적인 스포츠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최근 미국 최대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테스트에서 글로벌 브랜드 20개 중 미쉐린, 컨티넨탈에 이어 넥센타이어의 ’CP672’가 종합 3위로 평가됐다.
 
 또 영국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익스프레스’ 평가에서는 친환경 타이어 ‘N'blue HD’제품이 종합성능 3위를 차지해 세계 시장에서 잇달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토대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넥센타이어 수출실적은 전년대비 26.4% 증가한 7억2,434만 달러에 달해 큰 폭의 신장세를 거두었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글로벌시장에서 각 지역별로 차별화된 판매와 마케팅전략을 통해 해외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초고성능 타이어(UHP)의 판매 강화와 해외 신차타이어(OE) 공급 확대, 창녕공장의 본격가동을 토대로 향후 수출 물량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넥센타이어는 현재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주요 130여개국에 타이어를 수출하고 있다. 7억불 수출을 기반으로 올해 매출은 사상 최대인 1조 7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이날 7억불 수출탑 수상과 함께 해외영업부문의 서용호 팀장과 생산부문의 손석재 직장이 수출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