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대학생 1000명이 뽑은 올해 최고 경영자 발표

잡코리아, 대학생 1000명이 뽑은 올해 최고 경영자 발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12.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 대학생 1000명이 뽑은 올해 최고 경영자 발표

국내 대학생들이 꼽은 올해 ‘가장 선호하는 최고경영자(CEO)’는 누구일까?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대학생 매거진 ‘캠퍼스 잡앤조이’(www.jobnjoy.com)가 남녀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선호하는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IT·자동차·건설 등을 비롯한 주요 업종을 13개로 나누고, 각각의 기업 CEO 중 각자가 생각하는 ‘올해의 CEO’를 선택하도록 했다.

올해 조사에선 작년에 진행한 같은 조사와 마찬가지로 ‘삼성’과 ‘KB금융’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그룹사 부문에서는 삼성그룹의 이건희 회장이 압도적인 지지율로 1위에 올랐고, ‘IT·전기·전자·통신’ 분야에서도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1위를 차지했다. 금융 부문에선 KB가 어윤대 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해 은행, 카드에서 모두 1등 CEO를 배출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IT·전기·전자·통신’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권오현 부회장이 1위(23.4%)에 올랐다. 권 부회장은 지난 6월 최지성 부회장이 그룹 미래전략실로 옮기면서 새로이 삼성전자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금융 부문은 KB금융그룹의 독주가 여전히 거세다. 어윤대 회장이 ‘금융지주’ CEO 1위(32.7%)에 오른 것을 비롯해 민병덕 KB국민은행장이 ‘은행’ 부문 1위(28.1%),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이 ‘카드’ 부문 1위(26.6%)에 올랐다. 특히 어 회장은 32.7%의 지지율로, 조사 대상 CEO 중 유일하게 30%가 넘는 지지율을 기록했다. 고려대학교 총장을 지낸 어 회장은 대학생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이다. KB락스타존 설치, 스포츠스타 후원 등 청년층과의 교감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점이 이번 조사에서도 반영되었다는 분석이다.

이 외에 자동차·자동차부품 분야에서는 김충호 현대자동차 사장이 지지율 26.2%로 1위에 올랐으며, 건설·중공업·조선·기계 분야에서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18.9%), 유통·상사·운송 부분에서는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15.0%), 인터넷·게임·모바일 분야에서는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22.4%)이 각각 선호도 1위 CEO로 뽑혔다. 공기업 분야에서는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28.8%의 지지율로 대학생들이 선정한 최고의 CEO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