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이탈자’, 영화 VOD 1위 새로 등극

‘유체이탈자’, 영화 VOD 1위 새로 등극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2.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가수’ & ‘싱어게인 2’, 방송 VOD 순위 상위권…음악방송 전성시대

‘유체이탈자’와 ‘국민가수’가 각각 영화, 방송 케이블TV VOD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30일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HCN 등 전국 케이블TV ‘12월 4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유체이탈자’가 영화 VOD 판매 순위 1위를 새로 기록했다.

‘유체이탈자’는 12시간마다 몸이 다른 사람으로 바뀌는 한 남자의 자신을 찾기 위한 분투를 긴박감 넘치게 그리고 있다. 윤재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윤계상이 불의의 사고로 몸이 바뀌게 된 주인공 ‘강이안’을, 박용우가 사라진 강이안을 추적하는 국가정보요원 ‘박실장’을, 임지연이 이 모든 미스터리의 열쇠를 쥔 강이안의 상대역 ‘문진아’ 역을 맡았다.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가 확정되고, 각종 유수의 영화제에서 초청을 받는 등 해외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탄탄한 플롯은 물론 압도적인 타격신, 긴박한 추격신, 그리고 강렬한 총격신까지 ‘액션 3박자’를 골고루 갖춘 작품이다.

2위에는 강릉을 배경으로 각 조직을 대표하는 두 사나이 ‘길석’과 ‘민석’ 사이의 피 튀기는 대립을 담은 ‘강릉’이 올랐다. 3위는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였다.

이어 괴한에 의해 가족을 잃게 되는 ‘미미’(이채영 분)가 복수를 위해 도박에 인생을 송두리째 거는 ‘여타짜’가 4위를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국내 최초 보이스피싱 소재의 영화 ‘보이스’가 5위에 안착했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TV조선 ‘국민가수’가 무려 9주 연속 방송 VOD 1위를 점령했다.

‘국민가수’의 마지막 방송에서는 제1대 국민가수 왕좌를 놓고 톱7이 각자의 인생곡을 열창했다. 결과적으로 23년차 무명 포크가수 박창근이 자작곡 ‘엄마’를 부름으로써 실시간 문자투표에서 무려 50만표를 획득, 영광의 1위를 차지했다. ‘국민가수’ 오디션은 종료되었지만, 향후에는 ‘국민가수 갈라쇼’가 제작될 예정이고, 내년 2월에 톱10이 ‘국민가수 전국투어 콘서트’에 출연해 다시 한번 레전드 무대를 선보인다.

2위에 오른 ‘쇼윈도: 여왕의 집’의 지난 방송에서는 남편 ‘명섭’(이성재 분)과 ‘미라’(전소민 분)의 휘몰아치는 공격에 조금씩 무너져가는 ‘선주’(송윤아 분)의 모습이 연출됐다. 3위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는 코로나19 때문에 잠깐 자리를 비웠던 유재석이 곧 복귀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신사와 아가씨’는 4위를 차지했다. 순조롭지 않은 ‘조사라’(박하나 분)와의 약혼으로 우왕좌왕하는 ‘이영국’(지현우 분)이 ‘박단단’(이세희 분)에게 취중고백을 하는 장면이 연출되면서, 전국 기준 35.7%라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마지막 5위는 JTBC ‘싱어게인 2’였다. 이번 시즌에는 무명 가수들부터 가수를 지망하는 공인들까지, 총 73팀이 출전했다. ‘국민가수’와 ‘싱어게인 2’ 등, 음악을 위주로 하는 콘텐츠들이 VOD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때문에 앞으로 음악방송 VOD 순위가 어떻게 변동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