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박찬경, 송강호의 만남, 영화 ‘청출어람’ 본포스터 2종 공개

박찬욱&박찬경, 송강호의 만남, 영화 ‘청출어람’ 본포스터 2종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12.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찬욱&박찬경, 송강호의 만남, 영화 ‘청출어람’ 본포스터 2종 공개

PARKing CHANce(박찬욱, 박찬경) 감독의 최신작 <청출어람>(제작: ㈜모호필름, ㈜모그인터렉티브 | 제공: 코오롱스포츠)이 지난 11월 30일 한 폭의 그림 같은 본포스터를 공개한 후 영화팬들과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PARKing CHANce(박찬욱, 박찬경) 감독 연출, 송강호 출연 <청출어람>!
한 폭의 예술 작품 같은 본포스터 화제!

득음 연습을 위해 산행에 나선 고집 불통 스승과 철부지 소녀 제자의 어느 특별한 하루를 다루고 있는 <청출어람>이 본포스터 공개 이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PARKing CHANce’라는 명칭으로 활동하는 박찬욱, 박찬경 형제 감독의 최신작인 <청출어람>은 국내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가 오는 2013년 4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필름 프로젝트(Film Project)’의 첫 번째 작품으로, 브랜드 슬로건인 ‘Your Best Way to Nature’를 모티브로 하여 국내 최고의 영화 감독들의 시각으로 자연을 만나고 자연과 함께하는 ‘Way to Nature’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이야기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그 중 2012년 12월 말 공개 예정인 <청출어람>은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과 그의 페르소나라고도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배우 송강호가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영화, 산업, 패션 각 분야 관계자들의 관심을 동시에 집중시키고 있다.

PARKing CHANce 감독이 컨셉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직접 참여해 작품에 대한 애정을 과시한 <청출어람> 본포스터 2종은 변형 사이즈 및 개봉일, 카피 등을 모두 제외하여 기존 영화 포스터에 대한 모든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스타일로 기획되었다. 아름다운 풍경이 일품인 민화 산수화의 경우에는 작은 인물들을 등장 시켜 공간을 더 깊이 있게 느끼게 하면서 이야기가 느껴지도록 만들고자 했다. 깊은 산 속 폭포 앞에서 스승의 머리를 하나 하나 따나가는 소녀의 모습에서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캐릭터가 자연 속에서 아름답게 조화되는 모습을 포착해 영화 제목이자 주제인 <청출어람>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을 의도했다. 이처럼 영화 속 등장하는 풍경을 그림으로 옮겨놓은 민화 산수화 포스터라든지, 배우보다는 주변 풍경을 강조하며 영화의 제목도 가시적인 목적보다 전체 디자인의 흐름에 맞춘 것 등을 통해 예술적인 가치가 더욱 돋보이는 한 폭의 그림 같은 포스터가 완성되었다.

<청출어람>의 본포스터 공개로 인해 ‘포스터가 예사롭지 않네요 +_+ 어떤 영화일지 기대됩니다(mizz****, 네이버)’, ‘박찬욱, 박찬경 형제 감독님과 송강호의 조합이 너무 멋지네요! 완전 기대, 무조건 봅니다!(jenn****,네이버)’, ‘헐 대박이넴 케 기대된다… 박찬욱 감독 작품은 다 기대됨(rhkd****, 네이버)’, ‘라인업 쩌네요. 포스터 간지도 장난아님!(simb****, 네이버)’ 등 포탈 사이트 및 영화 관련 커뮤니티, SNS 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받고 있는 중이다.

2011년 베를린 영화제 단편부분 황금곰상 수상작 <파란만장>, 씨네21 디지털매거진 매뉴얼 겸 홍보 영상 <오달슬로우>에 이어 <청출어람>을 통해 독특한 영화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PARKing CHANce 감독과, 국내 최고의 배우 송강호의 만남만으로도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 <청출어람>은 국내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4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Way to Nature’ 필름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으로 오는 12월 말 공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