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청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진행

2021 충청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2.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주요 특별방역 강화조치 준수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
2021 충청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우수모둠 시상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이 12월 14일 ‘충청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 주.인.공 주도적으로 인생을 변화 시켜 공동체를 이끄는 청소년 -주.인.공- 성과보고회(이하 리더 성과보고회)’를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에서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체계 개편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자 정부 방침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주요 특별방역 강화조치 준수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리더 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리더 교육,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챌린지 활동, 대학생 멘토와 멘티가 모둠을 결성해 충청남도 독립운동가에 대한 자료 조사, 홍보 방법 개발 및 시행을 위한 자기 주도적 프로젝트 활동(ON.고.지.신) 등 1년 동안 리더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연간활동을 정리하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ON.고.지.신 전시회, 시상식, 사례 발표 등으로 리더 프로젝트의 성과를 되짚었다.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한 J중학교 P 군은 “활동을 한 후로 자신감이 생겨 긴장감이나 부담이 많이 줄었고, 챌린지 활동을 통해 매일 꾸준히 내가 정한 것을 한다면 언젠가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줬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최현아 센터장은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타인과 경쟁의 삶보다는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 자기 주도적 삶으로의 태도로 더욱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