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의정부시, ‘동네로 찾아가는 문화 체험관 나눔 장터’ 개최

의정부시, ‘동네로 찾아가는 문화 체험관 나눔 장터’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2.1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향이 묻어나는 제품들로 시민들 감성 자극
나눔 행사에 참여한 88후드의 ‘쑥떡쑥떡 인절미 키트’ 네이버 라이브 쇼핑 방송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코로나19 일상 회복 이행 단계에 맞춰 지역의 사회적 경제 기업 판로 지원과 시민 위로 소통 행사를 위한 온·오프라인 나눔 장터 행사를 6~7일 이틀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의정부시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일반 나눔 장터 행사와 달리 예술 작가와 연계해 동네 스토리에 예술을 브랜딩한 디자인 패키지를 제공, 예술향이 묻어나는 제품들로 시민들 감성을 자극했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동네 스토리와 연계한 체험 키트를 만드는 ‘찾아가는 문화 체험관’ 운영과 체험 키트와 접목한 라이브 쇼핑 이커머스 온라인 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시는 교육 및 체험 기업이 많은 지역 특성상 문화 체험에 특화한 업체를 선발해 라이브 커머스 제품 판매에 경쟁력이 있는 ‘키트 꾸러미’ 제품군을 사전에 발굴했으며, 단품 체험 키트는 맞춤 세트로 구성해 ‘놀이꾸러미 교구 패키지’를 제작했고, 제품 품질에 비해 부족했던 포장재 및 디자인 개선을 지원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 일반 고객 및 체험 수업을 하는 유치원,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하는 판로 개척을 추진했다.

의정부시청 권영일 일자리정책과장은 “의정부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경제 기업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새롭게 시도되는 이번 이커머스로 온라인 판로 채널을 제공하고, 기업 및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가 돼 꾸준한 발전·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의 성장을 계속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 ‘체험 키트 기반의 플랫폼’ 구축으로, 온라인 판로 확대 및 B2B 시장인 초·중·고 수요처 발굴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