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2021년 마지막 달, 대기업 채용문 열렸다

2021년 마지막 달, 대기업 채용문 열렸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2.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취업을 노리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어느덧 2021년도 마지막 달로 접어들었다. 수시 채용이 확산되면서 전통적인 채용 비수기였던 12월에도 주요 대기업의 채용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취업을 노리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이 12월 채용에 나선 대기업의 채용 정보를 정리했다.

SK하이닉스는 2022 신입 Maintenance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인원은 세 자리수로 예정돼 있다. 고등학교 또는 전문대학 졸업자로, 반도체, 전자, 전기, 기계, 화공, 컴퓨터, 안전, 소방 등 관련 전공자, 2022년 3월 입사가 가능한 자, 4조 3교대 근무 및 방진복 착용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전문대학은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인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 오는 1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하반기 CTO 신입 개발자 수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 Enable △클라우드 Front-end 및 Back-end 개발이다.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2022년 2월부터 근무 가능한 자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에서 요구하는 기술에 대한 이해 및 활용 능력이 있어야하며, 컴퓨터, 정보시스템, 전기, 전자, 통신, 산업공학 전공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LG인적성검사/코딩테스트 △AI영상면접 △1차면접 △인턴십 △2차면접 △입사 순이다. 오는 15일 11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대졸 신입사원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이전 졸업 예정자로, 일부 직무는 관련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경력은 부문별 대졸 또는 초대졸 학력 소지자로, 이외 부문별 자격 및 우대 조건이 상이하므로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신입 모집 부문은 △신사업 △물류 △해운 △유통 △경영지원이며, 경력은 △물류 △해운 △노무이다. 신입은 오는 13일 오후 1시, 경력은 오전 10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현대중공업은 자산관리 및 안전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자산관리의 경우 △생산설비보전기획 △전력시설 △기계시설 △소방시설 △건축 △입찰/계약관리 △전산관리 △사업관리이며, 안전은 △안전제도기획/시스템 △안전교육 △소방안전/재난대응 △현장HSE기획/안전관리 △보건관리이다.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TOEIC 700점, TOEIC Speaking 120점 또는 OPIc IM2 이상 성적 보유자, 일부 분야는 관련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자격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한다. 오는 1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셀트리온제약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수시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학사 이상 신입의 경우 △약사 △품질관리 △연구보증 △총무 △재무이며, 경력은 △약사 △R&D △미생물 품질관리 △품질관리 △재무이다. 고졸 및 전문학사 분야에서는 생산 부문 신입 사원을 뽑는다. 공통 자격 조건은 기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2022년 1월부터 정상 근무가 가능한 자, TOEIC 700점(고졸/전문학사는 350점) 또는 이에 상응하는 기타 공인외국어성적 보유자이다. 단, 영어권 국가 학위 취득자 또는 장기 거주자는 성적 제출이 불필요하다. 오는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