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트릿댄스 열풍 잇는 청소년 댄스 배틀 서울역에서 열려

K-스트릿댄스 열풍 잇는 청소년 댄스 배틀 서울역에서 열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1.2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마네스테이션에는 왁킹, 힙합, 락킹, 비보이 등 다양한 분야의 댄스 경연 마련돼 참여
나마네스테이션 스트릿댄스 현장

미디어 문화의 핵심 흐름으로 우뚝 자리 잡은 K-스트릿댄스 열풍을 이어 청소년이 다양한 장르의 댄스 경연을 맘껏 펼치는 ‘나마네스테이션’ 무대가 열린다.

아이오로라, 푸른나무재단, 코레일, 스트릿우먼파이터가 주최, 주관하고 노원구립상계문화의집,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 서울시립노원청소년센터,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연수청소년문화의집, 인덕문화창작공간 미트업센터가 협력해 준비한 나마네스테이션은 12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다양한 장르의 스트릿 댄스팀과 청소년 댄스 동아리 그리고 시민 관객 500여명을 만난다.

나마네스테이션에는 왁킹, 힙합, 락킹, 비보이 등 다양한 분야의 댄스 경연이 마련돼 참여하는 댄스팀, 청소년에게는 무대이자 시민들에게는 신나는 거리 축제로 다채로운 즐거움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댄스 경연대회 영상은 숏폼 형태로 12월 중 유스내비에 공개된다. 유스내비는 청소년의 소소하지만 진로 설계에 구체적인 기반이 되는 재능, 취미, 진로 활동 등을 서울시가 인정해 주는 모바일 포트폴리오로 기록하는 청소년 미래 내비게이션 플랫폼으로서 기능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

서울시 청소년 미래 내비게이션 플랫폼 유스내비는 기능 리뉴얼을 기념해 플랫폼 내 60초 댄스 챌린지 ‘스트릿 유스 파이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장 높은 조회수와 공감을 받은 팀은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 화제의 참가자 라치카(La Chica) 소속 댄서 피넛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엔터테인먼트가 제공하는 곡과 안무 지도를 받아 전문 뮤직비디오 감독이 댄스 영상을 제작해주는 기회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이정연 센터장은 “12월에 진행 예정인 60초 댄스 챌린지에 예체능 계열 및 댄스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스내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