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운더 뮤지션’ 가호, 유튜브 ‘아티스트 온 더 라이즈’ 선정… 독점 콘텐츠 공개

‘올라운더 뮤지션’ 가호, 유튜브 ‘아티스트 온 더 라이즈’ 선정… 독점 콘텐츠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11.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라운더 뮤지션이 되기까지… 가호의 특별한 이야기 담은 유튜브 ‘아티스트 온 더 라이즈’ 공개
가호(Gaho)

올라운더 뮤지션 가호(Gaho)가 유튜브 ‘아티스트 온 더 라이즈(Artist on the Rise)’에 선정됐다.

유튜브 아티스트 온 더 라이즈는 온·오프라인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갖춘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아티스트는 유튜브의 인기 탭에 소개되는 것을 비롯해 전 세계 주요 국가 옥외광고, 유튜브 오리지널 제작 등 글로벌 음악팬들에게 존재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가호는 에스파(aespa)와 함께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선정되어 오늘(25일) 오후 6시 한 편의 영화처럼 흥미로운 스토리와 감각적인 영상미가 어우러진 ‘올라운더 뮤지션’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담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시작으로 26일(금) 오후 6시에는 이번 정규 앨범 ‘Fireworks’의 타이틀곡 ‘Right Now’ 라이브 영상을 가호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가호는 데뷔 전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의 작사, 작곡, 편곡을 시작으로 샤이니 정규 6집의 수록곡 ‘I Say’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일찌감치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본인의 모든 앨범 작업에 작사, 작곡, 편곡 등으로 직접 참여하면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차세대 ‘올라운더 뮤지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는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였고, 최근에는 인기 드라마 tvN ‘지리산’ OST Part.2 ‘Memories’ 가창을 맡았다. 특히 중국,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비롯해 미국,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해외에서도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가호는 지난 23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Fireworks’를 통해 자신을 비롯한 20대 청춘의 솔직한 생각을 담아냈다. 하늘 위에서 화려하게 터지는 폭죽에 청춘의 빛나는 순간들과 현재 자신의 고민들을 곡의 소재로 풀어내는 등 정규 앨범에 걸맞게 다채로운 음악성을 표현했다.

이번 정규 앨범에는 앞서 리드 싱글로 발표한 ‘Rush Hour’, ‘RIDE’를 비롯해 타이틀곡 ‘Right Now’, ‘OOO’, ‘Lost my way’, ‘마음대로’, ‘겁이나’, ‘Part time lover’, ‘High’, ‘똑같애’, ‘Friend’, ‘Like the moon’까지 다양성이 담긴 총 12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Right Now’는 청춘들이 살면서 느끼는 벅찬 감정에 대해 표현한 팝 장르로 격정적인 현악 사운드,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곡이다. 가호는 타이틀곡에 대해 “듣는 사람들이 본인의 인생에서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는 시작점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담아 청춘들에게 다시 한번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첫 정규 앨범 ‘Fireworks’를 발표한 가호는 오늘(25일) 오후 7시 바이브(Vibe) '파티룸'을 통해 정규 앨범에 대한 특별한 음감회를 열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