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부산시, 제12회 장애인한바다 축제 개최

부산시, 제12회 장애인한바다 축제 개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08.0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을 위한 해양스포츠 축제인 장애인 한바다 축제가 내일(8. 4) 오전 11시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장애인해양스포츠 및 바다나들이 행사를 통해 자활의지를 불어 넣어주고 중증장애인 및 가족들 간의 공동체 의식을 드높이기 위한 계기를 마련코자 준비된 축제다.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2,5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해양스포츠 즐기기,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변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해 공동체 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의 건전한 장애인놀이 문화 창달과 장애인 해양스포츠 개발 및 바다 등 천혜의 자연자원에 대한 보존의식 고취를 도모하고 장애인에 대한한 부산시민들의 긍정적인 인식 변화의 확산을 꾀하게 된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부산시 배영길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장과 장애인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기념식을 가지고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광안리 앞바다에서 한바다 물놀이로 제트스키(4대)타기, 바나나보트(4대)타기, 모타보트(2대)타기 등 해양스포츠 즐기게 된다.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팔 시름대회 닭싸움대회를 열고 오후 2시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해변노래장기자랑, 페이스페인팅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