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32비트 Piccolo F2805x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TI, 32비트 Piccolo F2805x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11.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 컨트롤 설계 업그레이드 통합 컨트롤러로 5배의 성능 향상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모터 컨트롤 설계의 복잡성을 간소화하는 고도로 통합된 C2000™ Piccolo™ F2805x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비롯한 모터 컨트롤 소프트웨어, 특정용도 개발 툴, 포괄적인 지원으로 구성된 새로운 모터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들 Piccolo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은 다양한 유형의 3상 인버터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전기 펌프, 팬, 트랙션 드라이브, 방직 장비 등의 전력 효율성과 제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들 새로운 Piccolo F2805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은 온칩으로 다수의 아날로그 컴포넌트를 통합하여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키고 디스크리트 부품 수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Piccolo F2805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TMS320C28x™ DSP 코어의 지능과 성능을 제공하며 온칩으로 C 프로그래머블 CLA(Control Law Accelerator) 코프로세서를 통합하고 있다. CLA는 CPU 코어에 대해 독립적으로 동작하며 시간적으로 민감한 제어 알고리즘이나 DSP 프로세싱을 처리하도록 설계된 32bit 부동소수점 연산 액셀러레이터이다. 남는 CPU 시간으로 모션 프로파일, 시스템 관리, 통신, 안전성 검사 등을 처리할 수 있어 폐루프 애플리케이션으로 최대 5배까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Piccolo F2805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60MHz로 동작하는 C28x CPU와 60MHz로 동작하는 C 프로그래머블 32bit 부동소수점 CLA 코프로세서: 프로그래밍의 용이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온칩 주변장치에 대해서 직접 액세스를 가능하게 하므로 알고리즘 및 제어 루프의 병렬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CLA는 신속한 시스템 응답, 높은 KHz의 제어 루프, 향상된 트리거링 및 결함 검출이 가능하다.

이밖에, 최대 128KB 플래시 및 최대 20KB SRAM의 내장 메모리를 제공하며, 플래시 및 ROM의 보호 영역 내의 부트 ROM 및 듀얼 128bit 보안 키는 전체적인 디바이스 및 혼합 소스의 소프트웨어 개발의 코드 보안이 가능하다.

특히, SPI 모듈, I2C 버스, CAN 2.0, 3개 SCI(UART) 모듈과 같은 온칩 통신 인터페이스로 실시간 통신을 위한 커넥티비티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아날로그 기능의 통합으로 시스템 효율 향상 및 BOM(Bill of Materials) 비용 절감도 가능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