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디지털 독서 플랫폼 ‘오버드라이브’에 전자책 87종 서비스 제공

전 세계 디지털 독서 플랫폼 ‘오버드라이브’에 전자책 87종 서비스 제공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1.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전 세계의 도서관과 학교에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
이지스에듀가 출간한 ‘바빠 독해’ 시리즈 표지

2021년 넷플릭스 화제작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시청률 1위에 오른 가운데 이지스에듀가 한국출판콘텐츠(e-KPC)에서 ‘바빠 시리즈’ 등 수출용 전자책 87종의 목록을 요청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요청은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전 세계의 도서관과 학교에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하는 ‘오버드라이브’라는 업체에서 한국의 전자책들을 모으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오버드라이브는 전 세계 도서관과 학교를 위한 디지털 독서 1위 플랫폼으로, 84개국의 6만5000개 도서관과 학교에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다. 특히 미국 공공도서관의 95%, 호주의 공공도서관 85%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출판사의 전자책을 모아 서점 및 도서관에 공급하는 업체인 이중호 한국출판콘텐츠 대표는 “ 한국의 문화 위상이 높아지면서 외국의 도서관에서도 한국 책을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며 “한국의 전자책 중에서도 특히 유치원생부터 초중고생에게 필요한 디지털 자료나 학습 관련 교재를 찾는 비중이 높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스에듀는 외국인의 한글 교재로 활용하기 좋은 ‘7살 첫 국어’,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맞춤법’,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독해’ 등의 국어 교재와 한글을 모르는 외국 어린이도 수학 연산 능력을 빠르게 향상할 수 있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연산법’ 등 87종의 전자책을 오버드라이브에 제공해 전 세계 도서관에서 올해 안에 서비스가 이뤄질 예정이다.

BTS, 기생충, 오징어 게임의 인기로 전 세계인의 관심이 이어진 ‘K-북 시장’이 2021년 연말과 2022년에 어떤 결실을 볼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