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전시·컨퍼런스, 11월 3일부터 코엑스서 개막

2021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전시·컨퍼런스, 11월 3일부터 코엑스서 개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0.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병 등 과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간 지식,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
KOREA LIFE SCIENCE WEEK 전시회 현장(2020년 첫회 개최됐던 현장 모습)

우리나라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개발기술과 동향을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2021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전시·컨퍼런스가 경연전람 주관으로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1층 전시장 B2홀, 3층 컨퍼런스홀 E5, E6)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K-바이오를 개발하는 산·학·연·병 등 과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간 지식,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이 분야를 더욱 발전시킴과 동시에 유망기술을 가진 공급기업을 발굴,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첨단재생의료’, ‘바이오신약’,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을 주제로 △B2B전시회 △IR 투자 △컨퍼런스/세미나 △화상 수출상담회로 구성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서울시, 충청북도,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아주규제과학센터, 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 제약산업전략연구원이 후원·개최한다.

◇B2B 전시회

코엑스 1층 B2홀에 위치한 전시장에는 의약품, 첨단바이오, 건강기능성제품, 기능성 소재, 메디컬 디바이스, 인프라/융복합기술, 재생의료/진단기업, 연구·실험분석기기 등 100여 개 사의 공급기업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유망바이오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공동관과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 자체 보유 중인 우수기술을 소개하는 KDRA 바이오헬스 파트너링&포스터존이 별도 마련된다.

◇IR 투자포럼

B2홀 전시장에는 전시 부스와 함께 특별 컨퍼런스 장소를 마련해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의 IR 투자포럼과 연구개발중심 우량기업 IR 투자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IR 포럼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며, 올해는 15개 유망 바이오벤처 스타트업과 10개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이 참여해, 벤처캐피털, 투자기관, 제약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발표와 투자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컨퍼런스 & 세미나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는 K-바이오 헬스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이끄는 첨단바이오, 신약, 융복합 의료제품을 주제로 양일간 전시장 및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세미나는 총 7개 세션에서 60여 개 강연이 진행되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아주규제과학센터, 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홍릉강소특구사업단, K-BD그룹,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메디헬프라인에서 참여한다.

① 2021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

4차 산업시대 ‘융복합 의료제품, 혁신과 규제조화’를 주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아주규제과학센터, 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이 주최하는 2021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가 첫날 코엑스 3층 컨퍼런스홀(E5)에서 열린다. 컨퍼런스에서는 ‘융복합 의료제품의 글로벌 규제 동향과 전망’과 ‘첨단바이오 융복합 의료제품, 혁신과 규제조화’라는 주제를 갖고 국내외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② 2021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 현황과 미래전략’을 주제로 2021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이 첫날 코엑스 1층 B홀 특별세미나장 B에서 열린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 △임상시험 △M&A 및 라이센싱 딜 △정량적 특허출원에 대한 국내외 시장 동향 및 전망을 논할 예정이다.

③ 2021 제2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홍릉특구사업단이 주관하는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이 첫날 코엑스 1층 B홀 특별세미나장 B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는 전문 컨설턴트, 상장제약사, 투자기관, 연구원 등에서 바이오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 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④ 제2회 첨단재생의료 발전전략포럼

첨단재생의료 발전전략 포럼이 둘째 날(11/4) 코엑스 3층 컨퍼런스 룸(E6)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과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회 주최로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규제환경·기술동향과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오전 세션에서는 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 1년을 맞이해 첨단바이오 의약품 규제 및 개발 동향을 이야기하고, 2부에서는 범부처 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선정 주요 과제발표시간이 갖는다. 3부에서는 해외 규제 동향, 임상연구와 의약품 개발, 신의료 기술 평가 제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헬스 분야 해외 수출 화상 상담회

주최 측인 경연전람은 코로나19로 해외 수출 판로에 애로를 겪는 중소 제약바이오, 헬스 분야 중소기업을 위해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E1)에서 해외 수출 화상 상담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이란, 태국, 홍콩, 요르단, 말레이시아, 싱가폴, 터키, 인도, 벨라루스 비롯한 15개국의 유통, 투자, R&D 분야의 바이어를 초청했으며, 매칭 전 참가기업 프로파일을 작성, 상담 희망을 원하는 바이어를 찾아 매칭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최 측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45건의 상담, 50만불의 수출 상담을 목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매일 10시부터 5시까지 개장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관련 전시회 참가자 리스트, IR 프로그램, 컨퍼런스, 세미나 등 전체 프로그램 확인과 무료 관람 등록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