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글로벌 여행 가이드북, 2022년 위한 추천 여행지 지역 톱10에 시코쿠를 6위로 선정

글로벌 여행 가이드북, 2022년 위한 추천 여행지 지역 톱10에 시코쿠를 6위로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0.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코쿠가 선정된 것은 민관 공동의 노력을 통해 성지 순례객 환대 문화와 현지인들의 환경 보호 인식이 다시금 인정받은 사례
론리플래닛이 2022 최고의 여행지 지역 카테고리에 일본 시코쿠를 6위로 선정했다

일본 시코쿠가 세계적인 여행 가이드북인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의 2022년 추천 여행지 리스트인 ‘2022 최고의 여행지(Best in Travel 2022)’ 지역 카테고리 6위로 선정됐다.

시코쿠 관광청은 일본 국내외를 대상으로 시코쿠의 매력을 알리고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Shikoku is One’ 원칙을 기반으로 현지 지자체, 현지 관광개발 기관 및 관련 기업, 경제 단체, 관계 부처와 기관, 시코쿠 운수국, JNTO (일본정부관광국)와 협력하고 있다.

올해 시코쿠가 선정된 것은 민관 공동의 노력을 통해 성지 순례객 환대 문화와 현지인들의 환경 보호 인식이 다시금 인정받은 사례라 할 수 있다.

시코쿠 관광청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삼는 한편 ‘위드 코로나’, ‘애프터 코로나’를 겨냥해 현재 진행 중인 시코쿠 데스티네이션 캠페인을 기회로 삼아 안전과 보안에 중점을 둔 방문객 유치를 위한 시코쿠 브랜드 확립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론리플래닛 선정 최고의 여행지(Lonely Planet's Best in Travel)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최고의 여행지는 여행해야 할 최고의 국가, 지역, 도시, 기타 여행지를 각각 10곳씩 선정해 매년 가을마다 발표한다. 론리플래닛 에디터, 필자, 블로거로 구성된 내부 전문가 위원회가 화제성, 흥미로운 요소 등 자체 기준에 기반해 선정한다.

선정된 국가와 지역은 자사 웹사이트에 발표되며 해당연도 최신 여행트렌드 정보를 담은 연보 형태로 출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