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중교통 통합 앱 ‘스마트교통’ 출시

LG유플러스, 대중교통 통합 앱 ‘스마트교통’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11.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대중교통 통합 앱 ‘스마트교통’ 출시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 uplus.co.kr)가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 www.koreasmartcard.co.kr)와 공동 개발한 대중교통 통합정보 애플리케이션 ‘스마트교통’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교통 애플리케이션은 서울시 시내버스 정보와 지하철 운행정보는 물론 마을버스 정보까지 하나의 앱(App.)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최신 검색 결과와 즐겨찾기 목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가 직접 구축하여 운영중인 마을버스 정보를 포함하여 서울시가 제공하는 시내버스 도착 예정정보 뿐 아니라, 지하철 운행정보까지 통합함으로써 마을버스, 시내버스, 지하철 앱을 개별적으로 설치하여 검색하는 불편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GPS정보를 이용해 주변의 정류장 교통정보를 자동으로 보여줘 일일이 정류장 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빠른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교통 앱은 LG유플러스 가입자는 물론 SK텔레콤, KT 가입자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정보는 무료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교통 앱 출시를 기념해 앱을 다운받은 선착순 3,000명과 사용 리뷰를 작성한 300명을 추첨하여 티머니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배너 및 공지사항을 통해 바로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갑수 미디어사업 담당은 “스마트교통 앱으로 지하철, 버스는 물론 마을버스 정보까지 하나의 앱에서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광고 서비스 ‘딩동’에서 제공하는 추천 매장 기능으로 유용한 지역정보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한 매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