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Xtrinsic 압력 센서 발표

프리스케일,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Xtrinsic 압력 센서 발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11.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유연성 제공, 고정밀 절대 압력 센서 'MPXHZ9000' 출시

프리스케일 반도체(NYSE: FSL, www.freescale.com)는 자동차 엔진 관리 및 효율성 애플리케이션용 익스트린직(Xtrinsic) 압력 센서 포트폴리오에 MPXHZ6000 제품군을 대체할 핀 호환 압력 센서 세 가지를 추가했다. MPXHZ9000 절대 온도 보상형 압전 저항 압력 센서는 프리스케일의 다른 통합형 압력 센서와 동일한 신뢰성 높은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클리핑 기능과 다양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맞춤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모델이다.

프리스케일의 최신 MPXHZ9000 압력 센서에는 패키지 이식 및 장착 옵션이 기본 지원되므로 자동차 엔진 제어 시장뿐 아니라 가전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중대한 장점을 제공한다. MPXHZ9115A는 연료 분사식 자동차 엔진, 오토바이 및 스쿠터 엔진, 안락형 좌석 및 룸바 애플리케이션용의 비이식형 센서이다. MPXHZ9400AC 및 MPXHZ9250AC는 대체 연료 또는 하이브리드/전기 자동차, LPG(액화 프로판 가스) 또는 원격 감지 등의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튜브 장착부가 포함된 이식형 버전이다.

MPXHZ9000 압력 센서 제품군에는 출고 시 프로그래밍 가능한 출력 클리핑과 공급/접지 출력 손실 진단의 두 가지 새로운 고유 기능이 있다. MPXHZ9000 제품군은 출고 시 프로그래밍된 비율 계량 클리핑 레벨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위 센서들은 공급 전원 손실 또는 접지 손실 상황을 감지하고, 정상 작동 범위를 벗어난 출력 레벨에 대해 호스트 컨트롤러에 신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프리스케일 센서 및 작동장치 솔루션 사업부의 총책임자인 사이드 파란순(Seyed Paransun) 상무는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MPXHZ9000 압력 센서는 MPX6000 센서 제품군과 핀 호환되며, 해당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전세계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강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이 디바이스를 활용하면 더 효율적인 엔진 제어로 신뢰성, 연비, 공해 감소에 더욱 기여하는 설계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MPXHZ9000 압력 센서는 5V의 공급 전력을 사용하며 15 ~ 400kPa 범위의 압력을 감지할 수 있다. 이 센서는 내구성 높은 열가소성 8리드 표면 실장 패키지로 공급되며, 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핀 호환 설계가 가능하도록 기존 MPXHZ6000 압력 센서 제품군과 동일한 핀 배열을 사용한다. 고객들은 프리스케일의 검증된 센서 기술과 함께 2 다이 솔루션과 레이저 트리밍이 필요 없다는 장점을 통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압력 범위가 15 ~ 400kPa인 추가 제품이 내년에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계획이다.

주요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업체인 프리스케일은 3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압력 센서를 공급해왔으며,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더 깨끗하고 연비가 높은 차량에 대한 정부 규정 및 소비자 요구를 만족하는 설계를 지원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프리스케일의 센서 및 아날로그 제품과 8비트, 16비트, 32비트 MCU 제품군은 첨단 자동차 안전, 차체 전장, 섀시, 엔진 제어, 파워트레인, 운전자 정보, 텔레매틱스 등의 분야에서 인공 지능과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리스케일은 1982년부터 배기가스와 연료 소비를 현저히 줄일 수 있는 기압 공기 흐름 및 매니폴드 공기 흐름 압력 센서를 공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