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타라크’ 인수 마무리 및 인기 모바일 게임 ‘골프 라이벌’로 포트폴리오 확대

징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타라크’ 인수 마무리 및 인기 모바일 게임 ‘골프 라이벌’로 포트폴리오 확대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10.0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라크를 인수하기 위해 베타게임즈(Betta Games)에 현금과 주식을 합쳐 약 5억2500만달러를 지불

전 세계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스타라크(StarLark)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발표했다.

스타라크는 전 세계에서 성장세가 가장 빠르고 규모가 2번째로 큰 모바일 골프 게임을 개발한 업체다. 징가는 스타라크를 인수하기 위해 베타게임즈(Betta Games)에 현금과 주식을 합쳐 약 5억2500만달러를 지불했다.

징가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기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라이벌(Golf Rival)’을 개발한 우수한 개발진을 흡수하게 됐다. 골프 라이벌은 플레이어들이 멀티플레이어 토너먼트를 비롯한 여러 토너먼트에 참가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골프 코스에서 맞춤형 장비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실시간 시합을 벌이는 게임이다. 또 징가는 스타라크 인수를 계기로 새로운 중국 스튜디오를 설립해 중국의 창의적 인재 기반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국제적 입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헨리 유(Henry You) 스타라크 설립자 겸 총괄과 현 경영진이 계속 스타라크를 이끌 예정이다. 스타라크는 현재 추가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프랑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최고경영자는 “스타라크의 뛰어난 직원들을 영입하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스타라크와 징가는 게임을 통해 사람들을 하나로 모은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징가는 골프 라이벌을 통해 새로운 인기 프랜차이즈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과 창의력을 지닌 중국 개발자들을 적극 유치할 것”이라며 “양사는 이번 합병으로 더욱 빠른 성장을 일굴 채비를 단단히 마쳤다”고 덧붙였다.

헨리 유 총괄은 “스타라크와 징가는 세계 전역의 모바일 게이머를 한데 모으는 데 힘을 쏟고 있다”며 “이번 합병을 계기로 징가의 광범위한 글로벌 자원과 전문 지식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된 만큼 플레이어들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게임계의 글로벌 리더인 징가와 함께 여정의 다음 장에 들어서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