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최고의 스타 배우 주동우 대표작 '천고결진', '소년시절의 너' 오직 왓챠에서 만난다!

중화권 최고의 스타 배우 주동우 대표작 '천고결진', '소년시절의 너' 오직 왓챠에서 만난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행 파워, 스타성, 연기력까지 다 갖춘 중화권 최고 배우!
주동우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대표작

중화권 최고의 스타 배우 주동우의 상반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드라마 <천고결진>과 영화 <소년시절의 너>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어 화제다.

배우 주동우는 2010년, 세계적인 거장 장이모 감독이 연출한 영화 <산사나무 아래>를 통해 제20회 상하이국제영화제, 제14회 중국휘바오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혜성처럼 등장했다. 이후 어떤 역이든 탁월하게 소화하는 도화지 같은 얼굴에 통통 튀는 매력,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까지 꾸준한 작품 활동을 선보이며 청춘을 대표하는 얼굴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중화권 3대 영화상인 대만 금마장, 홍콩 금상장, 중국 금계장에서 여우주연상을 휩쓸며 최연소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해 동시대 중화권 최고의 연기파 스타 배우로 등극했다.

최근 주동우의 연기 변신으로 화제를 모은 중국 드라마 <천고결진>은 태고의 진신 중 하나인 상고(주동우 역)와 전신인 백결(허개 역)이 삼생에 걸쳐서 겪게 되는 이별과 사랑을 그린 선협 고장극이다. 주동우는 <천고결진>에서 진신 중 가장 어린 상고 역을 맡아 천진난만하고 사랑스러운 모습부터 카리스마 넘치고 강한 힘을 지닌 신으로 성장하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찬사를 끌어냈다. 특히 선협 고장극 특유의 화려한 액션을 찰떡같이 소화한 것은 물론이고, 섬세하고 가슴 아린 감성 멜로까지 완벽하게 표현해 기존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배우 주동우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천고결진>은 <금의지하>, <유리미인살> 등을 연출하며 중국 최고의 드라마 연출가로 명성을 쌓은 윤도 감독이 연출에 나서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선협 소설 ‘상고’를 영상화했다. 현지에서 공개된 후 일일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대히트를 기록한 것은 물론이고, 종영 당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중국 드라마 팬들로부터 명품 중드라는 극찬을 받았다. 선협 고장극 특유의 폭넓은 세계관과 풍부하고 탄탄한 서사, 화려한 볼거리를 비롯해 드라마 <연희공략>으로 스타덤에 오른 모델 겸 배우 허개가 상고의 스승이자 그녀를 향한 깊은 사랑을 지닌 백결 역으로 주동우와 완벽한 호흡을 선보인다. 왓챠 익스클루시브 라인업인 드라마 <천고결진>은 매주 월-목 21시, 22시에 새 에피소드가 업데 ! 트된다.

배우 주동우의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대표작 <소년시절의 너> 역시 오직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영화 <소년시절의 너>는 세상에 기댈 곳 없는 우등생 소녀 첸니엔(주동우 역)과 가진 것 없는 양아치 소년 베이(이양천새 역)가 운명처럼 만나 서로를 지켜내며 삶을 찾아 나가는 청춘 표류 로맨스이다. 중국에서 개봉했을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고 개봉 5일 만에 수익 1,400억 원을 돌파, 최종 2,600억 원이 넘는 흥행 수익을 거뒀다. 국내 개봉 후에도 #소시너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던 <소년시절의 너>는 배우 도경수, 아이유, 옹성우 등 셀럽들의 추천과 입소문을 끌어내며 인생 영화라는 찬사를 얻었으며, 제93회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에 노미네! 이트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 또한 인정받았다.

주동우는 <소년시절의 너>에서 의지할 데 없이 입시와 학교폭력으로 인해 고통받는 우등생부터 운명처럼 자신에게 다가온 소년에게 서툴게 마음을 열고 마침내 강단 있는 모습으로 성장하는 과정까지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다. 특히 관객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정 연기와 삭발 투혼 등 몸을 사리지 않는 주동우의 무결점 연기력을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도 탄탄한 인기를 자랑하는 중화권 최고의 연기파 스타 배우 주동우의 대표작인 드라마 <천고결진>과 영화 <소년시절의 너>를 비롯해 9월에도 다채로운 화제작 라인업을 선보이는 왓챠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신규 독점 콘텐츠를 공개 중이다. 올해는 <잇츠 어 신>, <디 액트>, <와이 우먼 킬> 시즌 2 등의 드라마와 더불어 다큐멘터리 <프레이밍 브리트니>, 직접 수입한 영화 <리틀 조>,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등을 선보이며 왓챠만의 특색이 가득한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9월에는 <우주전쟁> 시즌 2를 포함해 영화 <시바 베이비>, 중드 <천고결진>과 같이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며, 8월 라인업이었던 인기 일본 드라마 <하코즈메 ~싸워라! 파! 출소 여자들~>과 <그녀는 예뻤다> 또한 매주 새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