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 위에 지은 집" '사상' 10월 21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전격 공개!

"모래 위에 지은 집" '사상' 10월 21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전격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본이 할퀴고 간 부산 사상구에서의 삶과 노동을 다루다!

자신의 거처에서 밀려나간 이들의 삶과 노동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화 <사상>이 10월 21일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다.

모래 위에 세워진 마을 사상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존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사상>이 오는 10월 21일 개봉을 확정 짓고 부산 사상구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사상>은 <밀양 아리랑>(2014), <깨어난 침묵>(2016), <소성리>(2017), <라스트 씬>(2018) 등 꾸준히 사회 주변부의 이야기를 담아낸 다큐멘터리스트 박배일 감독의 신작으로, 개봉 전부터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어 “이 고된 삶이 어디에 토대하고 있는지를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부산국제영화제, 강소원 프로그래머), “9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변화한 감독과 그의 아버지의 존재 기반에 대해 질문하는 작업”(인디포럼, 박동수 영화평론가), “영화 안에서 여기저기 부서진 사상의 풍경은 노동의 흔적이 깊게 새겨진 아버지의 병든 육체적 형상과 공명하고 새로 지어진 아파트 단지의 위용은 낡은 거처에서 홀로 일상을 꾸려 온 아버지의 노쇠한 육신과 대비된다.”(서울독립영화제, 남다은 예심위원) 등 평단의 호평을 받은 바 있어, 올가을 독립영화 팬의 발걸음을 극장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개봉 확정과 더불어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영화의 배경인 부산 사상구를 그대로 담아내며 사상이 품고 있는 이야기를 궁금하게 한다. 푸른 하늘 아래 강을 끼고 질서정연하게 구성된 도시의 모습은 폭풍이 몰아치기 전과 같은 고요함이 느껴진다. 더불어 “모래 위에 지은 집”이란 카피 문구는 포스터 속 견고해 보이는 도시의 모습과 대비되는 위태로운 느낌을 전달하여 예비 관객들로 하여금 모래 위에 지은 집이란 어떤 의미일지에 알고 싶게 만든다.

모래성을 무너뜨리듯 수십 년간 쌓아온 공동체를 파괴한 자본과 자본이 할퀴고 간 흔적을 고스란히 담은 다큐멘터리 <사상>은 10월 21일 극장에서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