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듄' 최정상 배우들 한 자리에! 9종 캐릭터 포스터 & 레전드 캐릭터 영상 공개!

'듄' 최정상 배우들 한 자리에! 9종 캐릭터 포스터 & 레전드 캐릭터 영상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 자는 부름에 응답한다, 두려움에 맞서라, 이것은 위대한 시작이다!

10월 개봉을 앞둔 올해 최고의 기대작 영화 ‘듄’의 9종 캐릭터 포스터와 감독과 배우들이 영화와 캐릭터를 소개하는 레전드 캐릭터 영상이 공개되었다. 단독으로도 빛나는 배우들이 단 하나의 영화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킨다. 

영화 ‘듄’은 생명 유지 자원인 스파이스를 두고 아라키스 모래 행성 ‘듄’에서 악의 세력과 전쟁을 앞둔, 전 우주의 왕좌에 오를 운명으로 태어난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아바타’ 이후 가장 혁명적인 프로젝트이자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역사적인 블록버스터로 올해 베니스영화제에서 공개되어 8분간의 기립박수와 “현대에 만든 예! 술작품이며 영화사에서 엄청난 업적, 대서사의 새로 기준”이라는 엄청난 극찬을 받았다. 동명의 원작은 전 세계 2000만부가 판매된 SF 역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로, ‘스타워즈’, ‘에이리언’, ‘매트릭스’, ‘왕좌의 게임’,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스타 크래프트’ 등에 영감을 준, 현대 대중문화사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 기념비적인 고전이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천재 감독 드니 빌뇌브가 연출을 맡고,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제이슨 모모아, 스텔란 스카스가드, 조슈 브롤린, 하비에르 바르뎀, 젠데이아, 장첸 등 사상 유례없는 초특급 캐스팅 라인을 구축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처음으로 블록버스터에 도전해 완벽한 열연을 펼친다. 

공개된 9종 포스터와 레전드 캐릭터 영상은 아트레이데스 가문, 하코넨 가문, 프레멘족으로 구분되는 영화 속 캐릭터들의 모습이 웅장함을 더하고 인물들의 관계와 역할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먼저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공작가로 지구와 유사한 모행성 칼라단을 떠나 황제의 명으로 스파이스가 유일하게 생산되는 아라키스 행성을 관리하게 된다. 티모시 샬라메가 분한 ‘폴’은 본래 딸로 태어나야 했으나 후계자를 원한 아버지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으로 아들로 태어났다. 운명에 따라 초월 존재인 퀴사츠 해더락으로 각성한다. 오스카 아이삭이 맡은 레토 공작은 폴의 아버지이자 완벽한 인격을 갖춘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수장이다. 레베카 퍼거 ! 이 연기한 ‘레이디 제시카’는 레토 공작의 첩이 폴의 어머니로 여성 초능력 집단인 베네 게세리트의 일원이라 잉태할 아이의 성별을 선택할 수 있었다.

제이슨 모모아의 열연이 빛나는 ‘던컨 아이다호’는 레토 공작의 심복인 경비대장이자 보호자로서 폴과 형제처럼 매우 각별하다. 조슈 브롤린이 연기한 ‘거니’는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군사업무를 총괄하는 워마스터로 폴의 전투 훈련을 담당한다. 시인이자 음악가이기도 하며 폴과 정서적인 교감을 나눈다. 장첸이 맡은 유에 박사는 이마에 다이아몬드 표식을 단 공작가의 주치의로 하코넨의 협박을 당한다. 하코넨 가문은 남작가로 아트레이데스와 라이벌이다. 80년간 아라키스에서 스파이스 생산을 독점했다. 스텔란 스카스가드가 분한 ‘하코넨 남작’은 악마에 버금가는 하코넨 가문의 수장이다. 거대한 몸짓에 인간 이상의 능력을! 지닌 위압적인 인물이다. 프레멘족은 아라키스 행성의 원주민으로 사막의 스파이스에 오래 노출돼 눈이 파랗다. 진정한 자유를 줄 예언자를 기다린다. 젠데이아가 분한 ‘챠니’는 제국의 식물학자이자 황제의 판관인 카인즈의 딸로 훗날 폴의 운명을 좌우한다. 하비에르 바르뎀이 연기한 ‘스틸가’는 챠니의 삼촌이자 프레멘족을 이끄는 수장으로 폴의 동지이자 전우가 된다.

‘듄’은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와 ‘닥터 스트레인지’, ‘포레스트 검프’ 각본, ‘더 배트맨’ 촬영,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의상, ‘왕좌의 게임’ 언어학자가 참여했다. 요르단과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해 전체 분량에서 그린 스크 ! 은 단 2개 시퀀스에만 사용되었고, 거대 수송선과 확기 등 우주선체, 모래벌레 등을 실제 제작했다. IMAX 화면에 맞춰 가로, 세로가 확장된 1.43:1 비율로 촬영된 한 시간 이상 되는 분량이 풀화면으로 상영된다. IMAX에 최적화된 작품으로 선명한 색상과 화질이 돋보이는 거대한 화면과 IMAX사에서 직접 사운드 작업을 한 소리까지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세계 영화사, 또 하나의 기념비적인 걸작으로 기록될 ‘듄’은 10월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