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예술인협회, E美지 21호 발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장애인예술정책’ 제안

한국장애예술인협회, E美지 21호 발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장애인예술정책’ 제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 예술인 출신 김예지 의원이 그동안 펼친 의정활동으로 달라지는 장애인 예술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E美지 21호 표지와 윙크하는 COL!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E美지 2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창간 5주년 기념호를 마치고 새롭게 시작하는 ‘E美지’ 21호 초대석에는 21대 국회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장애 예술인 출신 김예지 의원이 그동안 펼친 의정활동으로 달라지는 장애인 예술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김예지 의원이 생각하고 있는 장애인문화예술정책 방안에 관한 기사를 실었다.

이에 맞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장애인예술 정책이 필요하다’는 정책 제안을 내놓았다.

장르별 장애 예술인 코너에서는 △좋은 사람들을 통해 성장한 김경원 시인(뇌성마비) △不亦樂乎 서예가 성정자(척수마비) △주목받는 가야금 연주자 김보경(시각장애) △무대가 고픈 이동우(시각장애)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새롭게 마련한 문화계 소식에서는 장애인을 웃음거리로 묘사한 국립발레단 ‘말괄량이 길들이기’ 작품 안무를 6년 만에 바꾼 것과 배리어프리 무용 ‘너의 춤이 들려요’ 그리고 배우 지창욱이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에 동참한 소식 등을 다루고 있다.

방귀희 발행인은 “그동안 함께 했던 장애 예술인 캐릭터 COL!은 아직 잠에서 덜 깬 아기 광대 모습이었는데 5주년을 마친 후 21호부터는 윙크하는 COL!로 변신해서 더욱 매력적인 모습을 발산할 것”이라며 “E美지의 매력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기대감을 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