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남도서관, ‘제15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LG상남도서관, ‘제15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회째를 맞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
제15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포스터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는 ‘제15회 과학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동아사이언스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과학송과 과학만화 2개 부문에 걸쳐 2021년 9월 13일부터 11월 19일까지 두 달간 개최된다.

올해로 벌써 15회째를 맞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07년에 처음으로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매년 1000건이 훨씬 넘는 많은 수의 작품들이 응모됐으며, 학교 단위의 단체 참가도 활발히 이뤄지는 등 큰 호응을 얻어 왔다.

다양한 분야에 뛰어난 융합형 창의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STEAM 교육의 취지에 맞춰 기획된 ‘과학 UCC 공모전’을 통해서 참가자들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뿐 아니라 자신만의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표현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송 부문은 과학을 주제로 직접 만든 가사, 노래 또는 영상 형태의 UCC를 만들어 응모할 수 있으며, 과학만화 부문의 경우 과학을 소재로 한 자유 형태의 만화를 그려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해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작품은 초등, 중등, 고등/일반 세 부문으로 나눠 접수할 수 있으며, 과학 지식에 대한 이해도와 예술적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금상 수상자에게는 ‘LG연암문화재단 이사장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 한다. 또한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를 부문별로 선정해 ‘최다 응모 학교상’과 함께 과학 활동 지원금 100만원을 수여 할 예정이다. 자세한 시상 내역 및 응모 방법은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LG사이언스랜드는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청소년 맞춤형 과학에듀테인먼트 사이트로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과학 지식과 재미 요소를 결합해 만든 ‘과학송’과 ‘과학만화’를 비롯해 언택트 시대의 비대면 수업에 적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LG상남도서관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수업의 장기화로 많은 청소년들이 학업이나 생활에 있어 의욕과 동기가 쉽게 저하될 수 있는 시기에 과학 UCC 공모전은 능동적, 주도적으로 자신이 지닌 창의성과 표현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