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지속가능 발전 목표, 청소년이여 응답하라”

“충청남도 지속가능 발전 목표, 청소년이여 응답하라”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17가지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 중 1가지 선택 실천해야 할 행동과제에 대해 발표
충청남도 청소년 미래세대 SDGs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활동진흥센터에서는 지속가능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s)를 주제로 ‘청소년의 이야기, 지속가능한 충남’, ‘충청남도 청소년 미래세대 SDGs 발표대회’를 개최하고, 예선 참가자를 9월 29일(수)까지 모집한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의회,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며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청소년이 17가지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 중 1가지를 선택해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행동 또는 청소년으로서 실천해야 할 행동과제에 대해 발표함으로써, 도내 청소년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세계시민으로서 성장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예선은 비대면, 본선은 10월 29일(금)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또한 본선 입상 시 충청남도도지사상, 충청남도의회 의장상, 충청남도교육감상,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는 UN총회에서 국제사회가 달성하기로 결의한 의제이자 기후변화 대응, 생태계 보전 등 지속가능 발전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인류 공동의 17가지 목표이다.

발표대회 참가자 모집에 대한 세부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