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 유선호, 배우로 활약→‘꿀보이스’로 1인 2역 열 일! OST ‘Forever Smile’ 발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 유선호, 배우로 활약→‘꿀보이스’로 1인 2역 열 일! OST ‘Forever Smile’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9.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감정 시청자 귓가에 직접 배송! ‘두심’ 향한 ‘우수’ 마음 대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배우 유선호가 가창으로 참여한 ‘우수무당 가두심’ 세 번째 OST ‘Forever Smile’이 오늘(3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새론의 소울메이트 고등학생 영혼 ‘현수’로 활약하며 배우로서 다시 한번 입지를 다진 유선호는 남다름의 감정선을 살린 곡 ‘Forever Smile’을 직접 부르며 1인 2역 열 일로 작품을 향한 애정과 의리를 과시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연출 박호진, 송제영 / 극본 주브라더스 / 기획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김새론 분)과 원치 않게 영혼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남다름 분)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교 퇴마로그다. 두심과 우수의 활약으로 일남을 구하고 학교에 있는 악령의 존재를 없애기 위한 고군분투를 예고했다.  

3일(금) 발매되는 ‘우수무당 가두심’ OST part.3 ‘Forever Smile’은 극 중 고등학생 영혼 현수로 완벽 변신해 활약 중인 배우 유선호가 직접 가창한 곡이다. 소녀 무당 두심을 만나 변화하기 시작한 우수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모던락 기타와 강력한 드럼 사운드, 풍부한 악기들과 유선호 특유의 안정적이며 섬세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노래이다. 

특히 ‘Forever Smile’은 다비치, 엠씨더맥스, 웬디, Crush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해온 프로듀싱팀 ARTMATIC의 프로듀싱과 로시(Rothy), 봉구(길구봉구) 등과 작업해 최근 떠오르는 프로듀서인 김에이(APICKS)가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곡은 우수가 사랑하는 두심의 지친 마음을 달래 주고 지켜주며 기댈 곳이 되어 주겠다는 마음을 담고 있는 우수 테마곡. 우수는 매 회 한 걸음 두심에게 다가서며 ‘직진남’ 면모를 자랑해 시청자들에게 간질간질한 심쿵을 선사하고 있는데, 이때 유선호가 부른 ‘Forever Smile’이 흘러나와 시청자들을 설렘으로 물들이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된 6화 코멘터리 영상에서 김새론과 남다름은 우수가 두심에게 “너가 내 미래냐”라고 기습 고백하는 장면에서 유선호가 부른 ‘Forever Smile’가 흘러나오자 “잘 불렀어~”라고 입을 모으며 유선호의 꿀보이스와 감정 표현에 엄치척을 날려 훈훈함을 유발하기도. 

‘우수무당 가두심’ 측은 “배우와 OST 가창으로 1인 2역 열 일하며 작품을 향한 애정과 의리를 뽐내 준 유선호 배우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 드린다”면서 “유선호의 꿀 보이스로 설렘이 두 배가 될 김새론, 남다름의 풋풋 로맨스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매회 20분 내외, 총 12부로 구성되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