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전주공예품전시관, 추석맞이 오복다복 기획상품전

전주공예품전시관, 추석맞이 오복다복 기획상품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0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상품 포함 10만원 이상 구매자에 한해 경품 또는 10% 할인 쿠폰 증정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 전주공예품전시관이 추석맞이 ‘오복다복-공예로운 가을’ 기획상품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오복다복-공예로운 가을’은 코로나로 인해 한자리에 모일 수 없는 한가위기간, 몸은 거리두기로 멀지만 서로를 향한 따뜻한 마음만은 공예품으로 대신 전하자는 취지로,‘공예로 풍요로운 가을을 즐기세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타이틀 오복다복의 오(五)복(福)은 ‘다섯 가지 전통문양이 의미하는 다섯 가지 복’을 의미하며, 다(多)복(福)은 ‘모두에게 복이 전해진다’는 의미로 공예품을 통해 각자 원하는 바가 이뤄지길 소원하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공예품에 새겨진 다섯 문양은 ▲포도문:장수, ▲모란문:부귀/평안, ▲학:가족건강, ▲달항아리:재물/행운, ▲소나무:승진을 의미한다.

기획상품은 3만원대 ‘청자 모란꽃 장식 육각 과반’부터 포도문양의  10만대의 포도문양이 새겨진 ‘숨으로 스카프’까지 다양한 가격대와 품목으로 마련됐다.

특히, 기획상품전을 포함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10% 할인 쿠폰 또는 원형 우드 트레이를 증정하는 혜택이 제공돼 쇼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기획전상품은 전주공예품전시관 판매관과 온라인 쇼핑몰‘명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무료로 공예품을 포장해 준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추석맞이 기획상품전 ‘오복다복’에 담긴 의미처럼 모두에게 좋은 기운이 전해지길 바란다”라며, “평소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소중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할인전을 기획한 김혜원 공예문화산업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이기 힘든 이번 추석 서로 간 마음이라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공예품에 담긴 의미가 모두에게 전해져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는 날이 오길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www.jeonjucraft.or.kr) 또는 공예문화산업팀(063-281-1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