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 게임형 리워드 서비스 ‘지니펀’ 출시

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 게임형 리워드 서비스 ‘지니펀’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9.0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기준 1000만원대에서 시작해 2020년 50억원대,
올해는 월간 최대 매출액이 약 30억원을 기록하는 등 연 매출액 250억원~300억원대를 예상
지니펀 화면 캡처

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대표이사 이앙)는 자사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 ‘애드머스(admerce)’에 ‘지니펀(Genie Fun)’을 본격적으로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지니펀은 기업 소비자에게 게임형 리워드 이벤트를 제공해 록인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광고를 통한 추가 수익도 발생시키는 서비스다.

지니웍스는 기업들의 자체 앱·웹(App·Web)에 API 형태의 쇼핑몰 플랫폼과 운영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인 ‘셀러드(sellerd)’와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머스’를 제공하면서 기업 고객과 파트너사들의 소비자에게 쇼핑몰과 마케팅 프로모션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티맵(T map), 씨제이원(CJ ONE) 등 1000만 이상 고객을 보유한 이동통신사, 대기업 및 IT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플랫폼을 제공, 운영하고 있다.

매출액은 2015년 기준 1000만원대에서 시작해 2020년 50억원대, 올해는 월간 최대 매출액이 약 30억원을 기록하는 등 연 매출액 250억원~300억원대를 예상하고 있다.

지니웍스의 애드머스는 게임형 이벤트 프로모션을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게 한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이다.

지니웍스가 직접 개발한 약 100종의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을 프로모션 소재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이벤트 URL이 자동 생성되므로 문자 메시지·배너·QR 코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벤트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다.

애드머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지니펀은 게임형 리워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재방문율(Retention Rate)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매월 기업 고객에게 4개 게임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기업 고객의 소비자들은 참여만 해도 출석 포인트를 받는다. 소비자들에게 게임별 점수에 따른 랭킹 포인트를 지급해서 경쟁심과 참여율을 높이며, 소비자들은 게임해서 받은 보상(리워드)은 구매로 이어지고, 록인 효과(Lock-in)를 낼 수 있다. 통상 게임 1개를 개발·운영할 경우 1000만원 안팎의 비용이 소요되는 데 반해, 지니펀은 무상으로 게임을 제공한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리워드에 대한 비용을 부담할 필요도 없다.

게임 플레이 전후에 광고가 배치돼, 이 광고 매출로 리워드 비용을 충당하면 된다. 이에 더해 오퍼월 광고(영상 시청, 앱 다운로드 등 미션 수행 시 보상을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 탑재로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이미 모 간편 결제 이벤트 플랫폼에서 지니펀을 적용한 결과, 평균 체류 시간이 11초에서 51초로, 평균 클릭률(CTR)이 2.8%에서 5.8%로, 평균 구매 전환율(CVR)이 1.2%에서 3.2%로 주요 지표가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

현재 애드머스의 게임형 이벤트로 마케팅을 실행하는 기업 가운데 여러 기업이 빠르게 지니펀을 도입해 머니트리 무료 충전소 내 ‘M놀이터’, CJ One 앱 내 ‘펀타운’ 등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앙 지니웍스 대표는 “지니펀은 같은 콘텐츠가 몇 개월씩 제공되는 룰렛 게임과 달리, 경쟁심을 자극하고 게임 점수에 따라 포인트를 얻는 재미를 선사하는 서비스다”며 “이미 여러 브랜드가 애드머스의 게임형 이벤트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지니펀을 통해 더 지속적인 프로모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웍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도 하반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SDK 개발 이후 자체 포인트가 없는 앱 또는 서비스와의 제휴도 넓혀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