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9월 익스클루시브 라인업 공개!

왓챠 9월 익스클루시브 라인업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의 영국 드라마 '우주전쟁' 시즌 2부터
영화 '시바 베이비', 중드 '천고결진'까지 주목!
우주전쟁 시즌 2
우주전쟁 시즌 2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화제의 SF 스릴러 드라마 <우주전쟁> 시즌 2와 함께 영화 <시바 베이비>, 중국 드라마 <천고결진>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9월 익스클루시브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4월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공개되며 뜨거운 주목을 받았던 시리즈 <우주전쟁>이 시즌 2로 돌아왔다. <우주전쟁>은 SF만의 상상력과 스릴 넘치는 긴장감을 만끽할 수 있는 작품으로, 현대 공상과학소설의 창시자라고 불리는 H. G. 웰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SF 스릴러 드라마이다. 정체불명의 외계 생명체로부터 무자비한 공격을 받아 인류의 대부분을 잃고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던 인간들의 이야기를 그렸던 시즌 1에 이어, 이번 시즌 2에서는 침략 6개월 후, 살아남은 인간들이 정체불명 외계 생물체들로부터 지구를 되찾기 위해 투쟁에 돌입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에미상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에 2회 연속 후보로 오른 바 있는 <유전>의 가브리엘 번, 프랑스 최고의 영화상인 세자르영화상에서 여우주! 연상을 수상한 <아직 끝나지 않았다>의 레아 드루케, 그리고 <노멀 피플>로 2021년 골든글로브 TV 미니시리즈,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로 오른 데이지 에드가 존스가 주연을 맡아 몰입도를 높이는 열연을 펼친다. 특히, 시즌 1에서 궁금증을 고조시켰던 의문점들이 풀리기 시작하고, 이들을 둘러싼 거대한 반전과 비밀이 드러나는 등 예측불가한 재미를 예고하는 <우주전쟁> 시즌 2는 9월 29일(수) 왓챠를 통해 단독 공개되며 갈수록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으로 장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이다.

9월 8일(수)부터 왓챠를 통해 공개되는 영화 <시바 베이비>는 2020년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던 화제작이다. 젊은 여성 감독인 엠마 셀리그먼의 장편 데뷔작으로, 음악, 영화 등 실험성 강한 작품부터 대중성이 강한 작품까지 아우르는 북미 최대의 콘텐츠 페스티벌인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필름페스티벌에서 주목받았던 동명의 단편 영화이자 연출작을 장편화했다.

부모님의 성화로 누구의 장례인지도 모른 채 유대인의 전통 장례식인 ‘시바’에 강제로 끌려온 주인공 대니엘은 그곳에서 평생 비교대상이었던 동갑내기 마야와 현재진행형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슈가 대디 맥스, 그리고 그의 아내인 킴을 마주치게 된다. 오랜만에 만난 친인척은 물론, 껄끄러운 관계의! 사람들까지 모두 모인 자리에서 남자친구 유무, 취업 여부, 외모 평가와 같은 불편한 대화를 웃으며 넘겨야만 하는 대니엘의 이야기를 냉소적인 코미디로 그려낸 <시바 베이비>는 장르 영화 못지않은 팽팽한 긴장감과 쫄깃함을 선사한다. 또한, 공개된 이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의 영화제 5개 부문 수상, 17개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호평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최근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젊은 관객들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한편, 중국 드라마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인기 드라마 <천고결진> 또한 9월 15일(수)부터 왓챠를 통해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천고결진>은 <금의지하>, <유리미인살> 등을 연출하며 중국 최고의 드라마 연출가로 알려진 윤도 감독의 작품으로, <소년시절의 너>, <안녕, 나의 소울 메이트> 등으로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덤을 갖고 있는 중화권 스타 배우 주동우와 드라마 <연희공략>으로 스타덤에 오른 모델 겸 배우 허개가 주연을 맡았다. <천고결진>은 선협 소설 ‘상고’를 영상화 한 작품으로, 태고의 4신 중 하나인 상고(주동우 역)와 전신인 백결(허개 역)이 삼생에 걸쳐서 겪게 되는 이별과 사랑을 그린 선협 고장극이다.

<천고결진>은 종영 당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중드 ! 들로부터 재탕, 삼탕은 기본으로 하게 되는 인생 중드 0순위로 손꼽혔을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는 일일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대히트를 기록했다. 선협 고장극 특유의 폭넓은 세계관과 풍부한 서사, 화려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연기파 배우들의 케미를 자랑하는 <천고결진>은 명품 중드라는 명성에 걸맞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9월에도 다채로운 화제작 라인업을 선보이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 왓챠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신규 독점 콘텐츠를 공개 중이다. 올해는 <잇츠 어 신>, <디 액트>, <와이 우먼 킬> 시즌 2 등의 드라마와 더불어 다큐멘터리 <프레이밍 브리트니>, 직접 수입한 영화 <리틀 조>,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등을 선보이며 왓챠만의 특색이 가득한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9월에는 <우주전쟁> 시즌 2를 포함해 영화 <시바 베이비>, 중드 <천고결진>과 같이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며, 8월 라인업이었던 인기 일본 드라마 <하코즈메 ~싸워라! 파출소 여자들~>과 <그녀는 예뻤다> 또한 매주 새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