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데이먼 & 제이슨 스타뎀을 잇는 첩보 액션의 아이콘 '코드 카림'의 주역 모하메드 조우아오위

맷 데이먼 & 제이슨 스타뎀을 잇는 첩보 액션의 아이콘 '코드 카림'의 주역 모하메드 조우아오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첩보 액션을 완벽하게 소화한 배우 세 명!

강렬한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보일 오리지널 액션 <코드 카림>이 오는 8월 26일 개봉을 앞두고, 배우 모하메드 조우아오위가 <본> 시리즈의 맷 데이먼과 <캐시트럭>의 제이슨 스타뎀과 함께 첩보 액션 영화의 아이콘에 등극해 뜨거운 화제를 모은다.

숨 막히는 스토리 전개와 예측 불허의 반전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압도할 오리지널 액션 <코드 카림>이 <본> 시리즈의 맷 데이먼과 <캐시트럭>의 제이슨 스타뎀과 더불어 첩보 액션을 완벽하게 소화한 모하메드 조우아오위의 강렬한 연기력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할리우드의 ‘믿고 보는 배우’ 맷 데이먼은 <본> 시리즈에서 움보시 암살 작전 중에 부상당해 기억을 잃은 CIA의 비밀 조직 트레드스톤 소속 요원 ‘제이슨 본’ 역에 분했다. 특히, 맷 데이먼은 목숨을 걸고 미국의 안보를 지켰지만 비밀 요원이었던 아버지의 죽음 이면에 CIA의 음모가 있다는 걸 깨달은 후, 홀로 거대 조직에 맞서게 되는 ‘제이슨 본’의 스펙터클한 서사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여기에, 맷 데이먼은 현실감 넘치는 스턴트 액션 장면을 맨몸으로 완성하며 엘리트 배우에서 액션 배우의 아이콘으로 이미지 탈바꿈을 했다.

이어서, 할리우드 최고의 액션 스타 제이슨 스타뎀은 <캐시트럭>에서 무장 강도에 의해 아들을 잃고 범인에게 복수하고자 현금 호송 회사에 위장 취업한 ‘H’역을 맡았다. 액션 장인답게 제이슨 스타뎀은 백발백중 사격 실력을 자랑하는 캐릭터에 빙의됐을뿐더러, 상상을 초월하는 분노 대폭발 연기로 관객들의 몰입력을 최고조에 이르게 했다. 아울러, 제이슨 스타뎀은 스피디한 액션을 연출하는 데 일가견이 있는 가이 리치 감독과 끈끈한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본인이 액션 영화의 아이콘인 이유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마지막으로, 2011년 <키르쿠크의 꽃>으로 제51회 이탈리아 골든 글로브 위너의 영예를 안은 모하메드 조우아오위는 오리지널 액션 <코드 카림>에서 최정예 첩보 요원 ‘카림’ 역을 맡으며 180도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영화 <코드 카림>은 이탈리아 최대의 테러 조직을 소탕하는 마지막 임무에서 일생일대의 결단을 내리는 첩보 요원의 오리지널 액션. 모하메드 조우아오위는 국가의 지령을 받고 은밀하게 작전을 수행해 왔지만 본인의 진정한 삶을 되찾고자 마지막 임무에 나산 캐릭터 ‘카림’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연기를 펼친다.

특히, 이탈리아 최대의 테러 조직에 잠입해 보스 ‘하산’을 처단해야만 하는 ‘카림’의 서사는 극강의 액션 스펙터클이 쉴 새 없이 쏟아질 것임을 예고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와 함께, 예기치 못한 음모를 파헤치는 ‘카림’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단번에 ‘제이슨 본’을 떠올리게 하며, 맷 데이먼을 능가하는 모하메드 조우아오위의 액션 퍼포먼스를 기대케 한다. 끝으로, 중요한 순간마다 스나이퍼 본능을 과감히 드러내는 모하메드 조우아오위의 액션 연기는 관객들에게 익스트림한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물할 예정이다.

<본> 시리즈를 잇는 이탈리아판 첩보 액션으로 각광받는 오리지널 액션 <코드 카림>은 오는 8월 26일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