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X 백두산, 한반도 자연 속에서 펼치는 모험! 한국 애니메이션 '슈퍼문' 9월 9일 개봉 확정

지리산 X 백두산, 한반도 자연 속에서 펼치는 모험! 한국 애니메이션 '슈퍼문' 9월 9일 개봉 확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 순천만부터 비무장지대, 백두산까지!
쇠똥구리, 반달곰, 멧돼지부터 호랑이까지!

숲의 지킴이가 된 10살 소년의 모험을 그린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슈퍼문>이 9월 9일 개봉을 확정하며 포스터를 공개했다.  

아름다운 한반도의 자연 속에서 펼치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슈퍼문>이 9월 9일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슈퍼문>은 머리에 뿔이 생기고 숲의 지킴이가 된 건우가 동물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전설의 슈퍼문으로 떠나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문>은 영화 진흥 위원회에서 진행했던 한국영화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사가는 날>, <언더 더 뉴욕>과 같은 중단편 애니메이션을 연출했던 홍대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슈퍼문>은 한반도의 자연을 수호하는 지킴이 ‘건우’가 지리산, 고창 고인돌유적지, 순천만 습지, 비무장 지대, 백두산 등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신나는 모험을 펼쳐내는 이야기로 우리 나라의 소중한 자연들이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전달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작품이다. 또한 다양한 동물들과의 교감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점 또한 <슈퍼문>의 큰 매력이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황금빛으로 빛나는 슈퍼문을 배경으로 새롭게 지킴이가 된 ‘건우’와 같이 모험을 떠나는 멧돼지 ‘도새’를 비롯해 한반도의 곳곳을 수호하는 지킴이들인 사슴, 반달곰, 쇠똥구리가 활짝 웃는 모습으로 당당하게 등장하며, 세계를 지배하려는 위험한 음모를 꾸미고 있는 좀비 호랑이도 모습을 드러낸다. 앞니가 빠지고, 머리에 기묘한 뿔이 자란 장난스러운 ‘건우’의 모험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자연스럽게 동물과 숲의 소중함을 전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