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최고의 웰메이드 한국영화, 배리어프리버전 제작 '남매의 여름밤'

2020 최고의 웰메이드 한국영화, 배리어프리버전 제작 '남매의 여름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단비 감독 연출 X 박정민 배우 내레이션 

2019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 2020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미래’상 수상 등 2020년 한국영화를 빛낸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이 박정민 배우 내레이션으로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효성그룹 제작지원으로 완성된 <남매의 여름밤> 배리어프리버전은 지난 6월 윤단비 감독과 박정민 배우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산업진흥원(SBA) 녹음 스튜디오에서 음성해설 녹음을 진행했다. 

녹음에 참여한 윤단비 감독은 “영화의 배리어프리버전 작업은 줄거리를 해설하는 것이 아닌 영화의 감각과 체험을 언어에 담아내는 작업이었습니다. 박정민 배우의 따뜻한 음성으로 완성된 내레이션은 눈을 감고도 <남매의 여름밤>을 선연한 풍경으로 각인시켜줍니다. 또 다른 감각으로 여름밤의 공기를 느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남매의 여름밤>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박정민 배우는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은 언젠가 한 번 쯤 꼭 해보고 싶은 작업이었습니다. 제 목소리가 사랑스러운 이 영화를 해치지 않았기를 조심스럽게 바래봅니다”라고 겸손한 소감을 전해왔다. 

윤단비 감독과 박정민 배우는 <남매의 여름밤> 배리어프리버전으로 배리어프리영화와 처음 인연을 맺었으며,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대한 의미에 공감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 

<남매의 여름밤> 배리어프리버전은 2017년부터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지원하고 있는 효성그룹 제작지원으로 완성됐다. 효성그룹은 매해 두 편의 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지원하고 있으며, <남매의 여름밤>은 올해 첫 번째 제작지원 작품이다. 

“관계와 감정의 사려깊은 초상화”, “영화가 시간을 다루는 매체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작품” 등 국내외 관객과 평단의 많은 호응을 받은 <남매의 여름밤> 배리어프리버전은 온, 오프라인 공동체상영 신청을 통해 관람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