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아신전' 생사역 호랑이와 아신의 역동감 넘치는 모션 포스터 공개!

'킹덤: 아신전' 생사역 호랑이와 아신의 역동감 넘치는 모션 포스터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0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사역 호랑이와 깊은 한을 간직한 아신, 북방에서 포효하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아신전>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모션 포스터를 공개했다.

북방으로 무대를 옮겨 더욱 커진 세계관과 생사초와 아신의 전사를 쫓는 탄탄한 서사로 주목받고 있는 <킹덤: 아신전>이 모션 포스터를 공개했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공개된 모션 포스터는 거대한 생사역 호랑이가 위압적인 분위기로 화면을 가득 채우며 시작된다. 생사초를 먹은 노루로 인해 생사역이 된 호랑이가 북방에서 벌어질 거대한 비극을 예고하며 숨 막히는 긴장감을 안긴다. 화염 속으로 사라진 생사역 호랑이에 뒤이어 카리스마 가득한 아신이 활을 들고 등장해 다시 분위기를 전율시킨다. 모든 것을 집어삼킬 듯이 울부짖는 생사역 호랑이와 그 어느 곳에도 속하지 못하고 천대와 멸시를 버텨야했던 성저야인이자 가족과 터전을 한꺼번에 잃은 아신의 깊은 한이 담긴 눈빛이 잊혀지지 않는 여운을 선사한다.

공개 이후 2주가 지났지만 <킹덤: 아신전>에 대한 국내외의 반응이 여전히 뜨겁다. 다수의 해외 매체는 “<킹덤: 아신전>은 이전 시리즈를 봤다면 꼭 봐야 할 스페셜이다. 이전 시리즈를 못 봤다 하더라도 좀비와 미장센 자체로도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LeisureByte), “<킹덤: 아신전>과 이전 시리즈는 진정한 스트리밍 플랫폼의 혜택이고 넷플릭스가 이런 콘텐츠를 계속 제작하길 바란다.” (Bulletproof Action)며 <킹덤: 아신전>이 완성한 서사에 대해 극찬을 보냈다. 또한 이야기를 확장하고 작품의 분위기를 변화시킨 북방의 압도적인 비주얼에 대해 “잊히지 않는 침엽수림, 매혹적인 눈송이, 넓은 사막 등 조선에서 북방으로 배경이 옮겨지고 그 계절의 변화를 담은 <킹덤: 아신전>의 영상미는 최고 수준이다! .” (ReadySteadyCut)라며 찬사를 표했고, “아신을 연기한 전지현은 고난에서 오는 매서운 표정과 차가운 표정으로 캐릭터를 완벽하게 그려낸다.” (Mike's Movie Moments) 등 열연을 보여준 배우들에 대한 칭찬도 줄을 이었다.

국내 매체 또한 “외롭다, 그리고 안타깝다. <킹덤: 아신전>을 보는 내내 느껴지는 감정이다" (뷰어스 박진희)라며 처절하게 살아온 아신의 서사에 동화되었다는 평부터 “<킹덤: 아신전>이 반짝반짝 빛나는 이유는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여성 안티히어로의 각성기를 보여준다는 점이다” (씨네21 김현수), “거대한 비극의 시작에 존재했던 여성 안티히어로를 담아내면서, 익숙했던 <킹덤>의 그림을 짜릿하게 전복시킨다.” (JTBC 박정선) 등 전례 없던 길을 걷는 아신 캐릭터에 대한 열렬한 지지를 쏟아내고 있다. 또한 보호받지 못했던 이들의 서글픈 한과 조선을 피로 물들였던 생사역의 기원을 담으며 다음 이야기의 발판을 다진 것에 대해서도 “<킹덤: 아신전> 드라마 세계관 확장의 발판을 마련! 하다." (글로벌이코노믹 여용준), “<킹덤: 아신전> 세계관 확장 성공" (싱글리스트 용원중)이라는 호평과 함께 <킹덤> 시리즈의 다음 행보에 대한 기대를 드러내고 있다.

모두가 애타게 기다렸던 92분간의 스페셜 에피소드, 그러나 더 큰 갈증을 유발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킹덤: 아신전>은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