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구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전통시장 온라인 판매 성공 사례 발표

구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전통시장 온라인 판매 성공 사례 발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상점 중에서 온라인 판매로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는 곳이란 점에서 관심
고추방앗간청주상회를 운영한 2대, 3대 사장

구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매 성공 사례로 ‘고추방앗간청주상회’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전통시장 상점 중에서 온라인 판매로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는 곳이란 점에서 관심을 끈다.

성공 사례로 선정된 고추방앗간청주상회는 구로시장에서 3대를 이어 운영 중이다. 오래된 단골부터 성실하게 온라인 고객 상담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뤄 이제는 전국의 젊은 세대와 해외 고객까지 단골로 두고 있다.

고추방앗간청주상회는 1:1 고객 상담으로 최상급 원초만을 전국에서 선별한 뒤 고객 맞춤형 고춧가루로 만들어 제공해 온라인상에서는 이미 명품 고춧가루 판매로 유명하다.

고춧가루 첫 홍보는 3대 사장님이 “좋은 품질의 고춧가루에 만족하신 분들은 반드시 다시 찾아주신다”는 믿음으로 부모님을 위해 개인 블로그에 상점을 홍보하면서 시작했다.

매운맛고추는 ‘순수맴맴’, 순한맛고추는 ‘순한맴맴’이란 재치 있는 상품명도 그때 처음으로 블로그에 소개하고, 블로그 이웃과 공유하면서 제품이 널리 알려졌다.

이제는 온라인 매출이 오프라인 매출을 넘어서 오전에는 택배 준비로 정신이 없을 정도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판매가 늘어나면서 전통시장이 불황일 때 고추방앗간청주상회는 오히려 지난해 매출이 5억원에 다다를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또한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온누리전통시장몰에 입점하고,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의 쇼핑라이브 등의 온라인 판매 지원을 통해 올해는 더욱 매출이 오를 예정이다.

고추방앗간청주상회를 운영하는 3대 사장님은 “온라인 마케팅에 전문지식이 없는 제가 직접 하다 보니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요즘은 판매 플랫폼들이 굉장히 편리하게 돼 있어 조금만 배우면 판매를 할 수 있었다. 고객분들에게 늘 감사하며 좋은 물건으로 보답하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구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비대면 매출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고추방앗간청주상회의 성공이 고무적이라며, 고추방앗간청주상회를 사례로 삼아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매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