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SW성장 안정화 지원사업’ 본격 착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SW성장 안정화 지원사업’ 본격 착수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0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지역SW성장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SW기업의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Kick-off 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이 7월 30일 ‘지역SW성장 안정화 지원사업 Kick-off 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지역SW제품 고도화 및 사업화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지역SW성장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SW기업의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에는 6월 공고를 통해 총 34개사가 접수했으며,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4개사를 선정했다.

사업에 최종 선정된 4개 기업은 각각 △티이에프(대표 홍석훈): 태양광 발전소 구축 전 예상부지의 발전량 및 수익률을 예측하는 가상 태양광 발전소 개발 △휴먼아이티솔루션(대표 최봉두): 비대면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혜와비전(대표 정연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R&D사업계획서 위·변조 방지 비대면 협업 솔루션을 개발 △시지아이(대표 김범신): 음향장비의 실시간 전력 상태 및 원격제어 시스템 개발이다.

이준근 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중소기업이 사업화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 SW기업들이 안정화를 찾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NIPA)와 전라남도가 지원하는 지역SW성장지원사업은 지역 SW산업 활성화 및 ICT/SW기업의 성장을 위해 마케팅, 인력 양성, 네트워킹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