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사람들' 토론토국제영화제,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해외 러브콜 쇄도 

'혼자 사는 사람들' 토론토국제영화제,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해외 러브콜 쇄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승연의 현실공감 홀로스토리, 해외 영화제 초청 시동!

지난 5월 개봉해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으로 주목받은 현실공감 홀로스토리 <혼자 사는 사람들>이 오는 9월 열리는 토론토 국제 영화제와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지난 5월 개봉해 현실공감의 반향을 모은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이 코로나19와 폭염 속에 단비 같은 해외영화제 초청 소식을 알렸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저마다 1인분의 외로움을 간직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올해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에 초청되어 CGV 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 및 공승연 배우의 배우상까지, 2관왕을 거머쥐며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수작이다.

신예 홍성은 감독의 데뷔작이자 배우 공승연 배우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 <혼자 사는 사람들>이 9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제46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디스커버리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는 북미 최대 영화제로 칸 영화제, 베를린 국제 영화제, 베니스 국제 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국제 영화제로 손꼽힌다. 한국 영화로서는 근래 2016년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김지운 감독의 <밀정> 등이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되었고, 2019년 <나를 찾아줘>가 디스커버리 섹션에 초청된 바 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이 공식 초청된 디스커버리 섹션은 해외 신인 감독들의 작품을 알리기 위한 섹션으로, 주로 감독의 장편영화 데뷔작 혹은 두 번째 장편영화를 상영하는 부문이다. 올해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도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만큼 수상도 기대되는 대목.

또한 올해 69회째를 맞는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San Sebastián International Film Festival)는 스페인의 유서 깊은 영화제로 스페인어권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영향력을 자랑하며, 올해는 9월 17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지난해 홍상수 감독의 <도망친 여자>가 자발테기-타바칼레라 섹션에 초청되어 특별언급(자발테기-타바칼레라상)되었고, 김미조 감독의 <갈매기>도 초청되어 특별언급인 TVE-어나더 룩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신인 감독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뉴 디렉터스 섹션에 초청됐다.

북미와 스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영화제 초청 시동을 건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은 IPTV 및 VOD 서비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안방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