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세상이 감춘 청소년 성교육’ 기획강좌 운영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세상이 감춘 청소년 성교육’ 기획강좌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3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세~19세 청소년이라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
‘세상이 감춘 청소년 성교육’ 청소년 기획강좌 포스터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는 8월 12일(목)부터 14일(토) 오후 3시~4시 30분까지 동작FM과 함께 국제 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 기획강좌를 운영한다.

17세~19세 청소년이라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하지만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금기시되고 감춰져 왔던 다양한 성지식과 주제들을 다룬다.

8월 12일(목)에 진행하는 1강은 ‘일단 내 몸부터 알아보자’를 주제로 성적 욕망과 성(性)에 대한 과학적 지식으로 채워진다.

8월 13일(금)에 진행하는 2강은 ‘안전한 성관계를 위해 필요한 것들’을 주제로 성적자기결정권과 동의의 문제, 피임, 성병검사 등 평등하고 안전한 관계맺기를 위해 필요한 논의들을 다룬다.

8월 14일(토)에 진행하는 3강은 ‘섹슈얼리티 지도그리기’로 1강과 2강을 수강한 참여자 선착순 10명과 함께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이번 기획강좌는 구글 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8월 10일(화)까지 접수할 수 있다.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에 근거해 설치·운영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모든 성적 주체들의 성적 권리를 존중하며, 안전한 지역공동체 조성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는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