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공공의주방, 집에서 느끼는 보령의 맛 ‘테이스트 오브 보령’ 보령 머드축제 기간 한정 현지 특산물 활용한 쿠킹박스 제작·판매

공공의주방, 집에서 느끼는 보령의 맛 ‘테이스트 오브 보령’ 보령 머드축제 기간 한정 현지 특산물 활용한 쿠킹박스 제작·판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인 만큼 보령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 콘텐츠 ‘테이스트 오브 보령’도 만날 수 있어
공공의주방이 보령 머드축제 기간 한정 현지 특산물 활용한 쿠킹박스를 제작·판매한다

충남 보령에서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10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머드축제)’가 한창 진행 중이다. 세계인의 축제로 진행됐던 보령 머드축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다방면으로 보령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로 이뤄지는 축제인 만큼 보령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 콘텐츠 ‘테이스트 오브 보령’도 만날 수 있다.

‘테이스트 오브 보령’에서는 보령의 특산물인 갑오징어와 돼지고기를 활용해 특별히 제작된 쿠킹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축제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이 쿠킹박스는 요리고수 비법 전수 플랫폼 공공의주방(대표 안상미)이 마스터셰프코리아 출신 박소진 요리고수, 제철로컬푸드 전문 임수진 요리고수와 함께 개발한 레시피로 제작했고, 요리고수의 다양한 팁이 담긴 레시피 영상도 제공한다.

쿠킹박스는 여름철 입맛 당기는 매콤한 국내산 갑오징어 양념볶음과 집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수비드 돼지뒷다리살 스테이크 두 가지이며, 주문 시 보령 수협, 보령 축협이 산지 직송으로 신선하게 발송한다.

온앤오프 보령 머드 축제는 특별 이벤트 중의 하나인 ‘테이스트 오브 보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쿠킹박스를 8900원이라는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공공의주방 사이트에서는 쿠킹박스의 기본 레시피는 물론이고 요리고수의 비법이 담긴 특제소스를 활용한 갑오징어와 돼지고기 보너스 레시피, 산지 식재료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산지 투어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공의주방 플랫폼에 지방특산물을 활용한 쿠킹박스의 판매가 절찬리에 이어지는 가운데 이미 쿠킹박스를 경험한 구매자는 “축제 기간이 아니면 살 수 없는 가격으로 산지 직송 식재료를 받으니 기분이 좋고, 배송 온 식재료에서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져 마감되기 전에 재주문했다”며 “이번 기회에 보령의 특산물뿐만 아니라 지역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7월 29일(목)부터 7월 31일(토)까지 3일 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할인 쿠폰을 받아 구매할 수 있는 ‘머드시크릿 코드’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구매는 공공의주방 및 보령머드축제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