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남편’ 서현주 작가, 5년만에 MBC 복귀! “이미 결말까지 다져놨다” 기대감↑

‘두 번째 남편’ 서현주 작가, 5년만에 MBC 복귀! “이미 결말까지 다져놨다” 기대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7.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두 번째 남편’ 서현주 작가, “엄현경, 봉선화가 실제 대본을 뚫고 나온 듯 했다”
MBC 두 번째 남편
사진 제공 : MBC 두 번째 남편

MBC ‘두 번째 남편’으로 5년 만에 신작을 선보이는 서현주 작가가 이미 결말까지 스토리를 다져놨다고 밝혀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오는 8월 9일(월) 저녁 7시 5분에 첫 방송하는 새 일일드라마 MBC ‘두 번째 남편’(극본 서현주/연출 김칠봉)은 멈출 수 없는 욕망이 빚은 비극으로 억울하게 가족을 잃은 한 여인이 엇갈린 운명과 사랑 속에서 복수에 나서게 되는 격정 로맨스 드라마. 드라마 ‘분홍립스틱’, ‘천사의 선택’, ‘빛나는 로맨스’, ‘최고의 연인’까지 MBC 일일드라마를 책임져 온 서현주 작가 대본을 맡고 엄현경(봉선화 역), 차서원(윤재민 역), 오승아(윤재경 역), 한기웅(문상혁 역)이 출연을 확정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특히 ‘두 번째 남편’은 서현주 작가가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에 대해 서현주 작가는 “지난 5년 동안 방송 환경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지상파에서 장편 연속극이 많이 폐지되면서 좀처럼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귀한 기회가 생겨서 감사하다”며 의미 있는 소감을 밝혔다. 

서현주 작가는 앞선 작품 모두 긴 호흡의 장편 일일드라마를 집필했다. 서현주 작가는 장편 드라마를 집필하는 노하우에 대해 “일일드라마나 장편 드라마를 집필하는 다른 작가님들이 모두 마찬가지겠지만 반드시 결말까지 스토리를 다져놓고 집필한다. 안 그러면 중간에 길을 잃고 헤맬 수가 있다”며 이미 결말까지 완성됐음을 밝혀 탄탄한 구성력에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또한 그동안 서현주 작가는 여성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를 그려온 바. 타 작품들과 ‘두 번째 남편’의 차별점에 대해서 “이전 드라마 속 주인공은 다소 연약하고 여성스러운 캐릭터였다면, 봉선화는 당차고 씩씩하고 무술 유단자로 힘도 쎈 캐릭터다”고 전한 뒤 “또한 ’두 번째 남편’은 청춘 연기자들과의 사랑 이야기도 흥미롭지만 중년 연기자들과의 사랑과 애증, 과거 스토리에 얽힌 이야기도 흥미롭게 진행될 것이다”고 말해 흥미를 배가시켰다. 

‘두 번째 남편’은 제목부터 파격적인 스토리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서현주 작가는 “’두 번째 남편’의 주제는 진정한 사랑은 한 인간을 구원할 수도 있고 잘못된 가치관을 바꿔놓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봉선화의 두 번째 남편인 윤재민을 통해 표현하고 싶었기 때문에 제목을 ‘두 번째 남편’으로 지었다”며 제목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또 다른 두 번째 남편으로 주해란(지수원 분)의 두 번째 남편인 윤대국(정성모 분)이 있다. 윤재민의 순수하고 참된 사랑과 윤대국의 소유욕, 야망으로 점철된 사랑을 극명하게 대비하여 남편들의 다양한 색깔을 표현하고 싶었다. 동시에 그 남편들과 부딪히면서 겉으로는 드러낼 수 없는 비밀을 안고 살아가는 아내들의 뒷모습을 그리고 싶었다”고 전해 부부간의 다채로운 사랑을 담아낼 ‘두 번째 남편’ 전개에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무엇보다 서현주 작가는 출연진에 대한 남다른 믿음과 신뢰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두 번째 남편’의 주인공인 엄현경에 대해서는 “드라마 기획단계부터 봉선화 캐릭터는 엄현경 배우를 염두에 두고 집필했다. 엄현경 배우가 출연해 줘 무척 고맙게 생각한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더욱이 서현주 작가는 “엄현경 배우는 선함과 악함을 동시에 잘 표현하는 연기력이 출중한 배우다. ‘두 번째 남편’은 복수극인 만큼 전반에는 선함을, 이후 복수를 해나가면서 악함을 이길 수 있는 강한 흡입력도 필요로 한다. 그런 점들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배우로 엄현경 씨가 으뜸일 것 같았다”며 엄지를 치켜 세웠다. 이어 “대본리딩 때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봉선화가 실제 대본을 뚫고 나온 듯 하여 나 또한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가 무척 크다”고 전했다.  

이어 차서원, 오승아, 한기웅을 향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서현주 작가는 “’두 번째 남편’의 주제를 표현할 캐릭터가 윤재민이다. 차서원 배우는 그동안 진중한 연기를 잘하기로 소문난 배우인데, 과연 차서원이 해맑은 윤재민 역할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하고 그의 연기 변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런가 하면 오승아에 대해서는 “그동안 다른 드라마에서 맡았던 악녀의 이미지를 탈피해서 윤재경만의 팜므파탈을 어떻게 입체적으로 표현할지 기대가 크다”고 전하는가 하면 한기웅에 대해서는 “두 여자의 사랑을 받는 문상혁 역의 한기웅 배우도 국민 배신남 문상혁 캐릭터를 어떻게 매력적으로 연기할지 기대된다”며 출연진들을 향한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서현주 작가는 “저는 적대적 인물에 많은 공을 들이는 편이다. 성선설을 믿는다. ‘태어날 때부터 악연은 없다. 자라온 환경과 그를 둘러싼 어떤 이유들이 축적되어서 악인이 될 수 밖에 없었다.’ 그런 생각들을 가지고 있기에 저는 악인에게 측은지심을 넣어주게 된다. 마냥 미워할 수만은 없는 악인을 그린다고 할까”라고 말해 서현주 작가가 그려낼 악역 윤재경, 문상혁 캐릭터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서현주 작가는 “주인공 봉선화가 복수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캐릭터가 확 바뀌게 되는 예상치 못한 대전환이 일어날 것이다. 무척 흥미롭고 재미있는 전개가 펼쳐질 것이니 기대하고 시청하셔도 좋다”며 ‘두 번째 남편’의 관전 포인트를 밝혀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MBC 새 일일드라마 ‘두 번째 남편’은 8월 9일(월) 저녁 7시 5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