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줌 앱스·줌 이벤트, 전 세계 상용화

줌 앱스·줌 이벤트, 전 세계 상용화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7.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서드파티 앱을 줌 플랫폼에 매끄럽게 통합해
오늘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의 협업,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
줌이 줌 앱스와 줌 이벤트를 전 세계에 상용화한다고 공개했다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미국 현지 기준 21일부터 최신 혁신 기능인 ‘줌 앱스(Zoom Apps)’와 ‘줌 이벤트(Zoom Events)’를 전 세계에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줌 앱스는 줌 회의(Zoom Meetings)와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서드파티 앱을 줌 플랫폼에 매끄럽게 통합해 오늘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의 협업,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시킨다. 줌 이벤트는 광범위한 양방향, 몰입형 가상 이벤트를 열어 청중에게 다가가고 소통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줌 창업자 겸 CEO인 에릭 위안(Eric S. Yuan)은 “줌의 플랫폼 비전을 줌 앱스와 줌 이벤트로 확장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 전 세계가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을 수용하는 가운데 현재 그리고 미래의 하이브리드 인력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러한 혁신은 동료, 고객, 친구, 가족, 다른 이들과 연결되고 및 협업하는 방식을 발전 시켜 생산성과 협업을 개선하면서 재미와 웰빙 요소도 놓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 정보 및 통신 기술 담당 부사장인 루팸 제인(Roopam Jain)은 “줌 앱스와 줌 이벤트는 줌의 제품과 영역 확장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들 솔루션은 사용자가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하도록 하며 줌이 고객으로 하여금 애플리케이션, 통합, 이벤트, 여타 서비스를 통해 줌 플랫폼상에서 온전히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 줌 앱스, 즐겨 사용하는 서드파티 앱을 줌 플랫폼에서 지원

줌 앱스는 이미 1500개 이상의 서드파티 통합이 이뤄진 ‘줌 앱 마켓플레이스(Zoom App Marketplace)’의 제공사항을 확장한다.

줌 앱스를 이용하면 자신이 가장 선호하고 자주 사용하는 앱을 줌 회의에 통합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워크플로에 집중할 수 있다. 줌 앱스는 현재 화이트보드, 프로젝트 관리, 노트테이킹, 비디오 게임 등 기업과 일반 사용자 대상 앱을 50개 이상 지원한다. 이 밖에도 다수의 앱을 현재 개발하고 있으며 시일 내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 바로 줌 앱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는 아사나(Asana), 닷 컬렉터(Dot Collector), 드롭박스 스페이스(Dropbox Spaces) 등이 있다.

· 아사나: 줌 앱스로 아사나를 이용하면 회의 중에 실행 항목과 다음 절차를 미리 생성할 수 있어 목적이 뚜렷한 회의를 개설하고 팀원 모두가 언제나 명확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줌 회의를 벗어나지 않고도 업무를 새로 만들고 수정하고 할당할 수 있다.
· 닷 컬렉터: 닷 컬렉터 앱은 실시간 피드백과 투표 기능을 제공하고 회의 참가자 모두가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도록 한다. 직원들이 앱에 남긴 피드백을 의미하는 ‘닷’이 체계적으로 수집, 공유, 저장돼 실시간으로 또는 순차적으로 의견을 조율할 수 있다. 닷 컬렉터는 포용적인 협업, 투명성, 동료 간 의미 있는 관계를 장려하는 동시에 각 개인에게 통찰력을 제공, 스스로 지닌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는다.
· 드롭박스 스페이스: 줌 앱스로 줌 전용 드롭박스 스페이스 앱에 연결하면 회의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하나의 공유 업무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협업함으로써 줌 회의 도중, 전과 후에도 팀원 모두가 동일선상에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다.
· 헤즈 업!(Heads Up!): 헤즈 업!은 ‘엘렌쇼’ 진행자로 잘 알려진 미국 유명 코미디언 엘렌 드제너러스(Ellen DeGeneres)가 제작한 파티 게임이다. 동료, 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임으로 동료들과 즐겁게 줌 회의 시작을 기다릴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 앱은 엘렌 디지털(Ellen Digital)과 플레이코(Playco)가 줌을 위해 개발했다.
· 서베이 몽키 엔터프라이즈 바이 모멘티브(SurveyMonkey Enterprise by Momentive): 서베이 몽키 엔터프라이즈 바이 모멘티브를 이용하면 줌 회의 중 설문조사와 투표 기능을 이용해 즉각 피드백을 받아 참여도를 높이고 포괄적인 회의 경험을 주도할 수 있다. 고객, 직원, 환자 등 모든 회의 참가자로부터 최적의 이해관계자 통찰력을 이끌어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원의 참여도를 높이고 고객 또는 환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원격회의를 더욱 생산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 웰니스 댓 워크 바이 WW(Wellness That Works by WW): 웰니스 댓 워크 바이 WW는 체중 감량 및 웰니스를 선도하는 앱으로 일어나기, 스트레칭 등을 알리는 푸쉬 알림, 수분 섭취 트래커, 마음가짐 도구, 손쉬운 레시피 등의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더 많이 움직이고 잘 먹고 건강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웰니스 댓 워크바이 앱은 사용자가 회의 등 어떤 상황에서도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유지하도록 지원함으로써 WW가 행동변화과학 분야에서 지닌 입지를 강화한다.

◇ 줌 이벤트, 하이브리드 및 가상 이벤트 경험 강화

줌 이벤트는 누구나 다채로운 하이브리드 및 가상 이벤트 경험을 생성하는 권한을 부여한다. 줌 이벤트는 대기업부터 소기업까지 모든 규모의 조직에서 세일즈 서밋, 고객 이벤트, 전시회, 내부 행사 등 다양한 회의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줌 이벤트는 이벤트 허브, 기업 가상 이벤트를 위한 전용 공간, 맞춤형 티켓 등록 및 판매, 참가자가 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가상 로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등록, 출석, 티켓 판매 등 이벤트 관련 보고서도 확인할 수 있다. 줌은 연간 사용자 콘퍼런스 줌토피아(Zoomtopia)와 줌 아카데미(Zoom Academy)를 올해 줌 이벤트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소비자를 위한 줌 이벤트 솔루션 온줌(OnZoom)은 브랜드 및 소기업이 운동 또는 요리 클래스, 연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생성, 주최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수익을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줌은 온줌을 베타 버전으로 유지, 소기업 및 창업가가 공개 이벤트 디렉토리에서 이벤트를 생성하고 주최하는 공간으로 남겨둘 계획이다.

줌 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줌 앱스 웹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줌 이벤트 웹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