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중복 맞이 기력보충 위한 닭고기 레시피 추천

하림, 중복 맞이 기력보충 위한 닭고기 레시피 추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2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단백 저칼로리에 맛이 담백하고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사랑받는 부위
하림이 출시한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중복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기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양식을 대표하는 닭고기는 피로 회복에 도움되는 비타민B,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은 고단백 저칼로리에 맛이 담백하고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사랑받는 부위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활용한 맛있고 든든한 몸보신 레시피를 공개했다. 다이렉트 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에서 선보인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만들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삼계죽과 초계국수 레시피다.

하림은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은 품질 좋은 국내산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신선한 육질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삼계죽과 초계국수 요리로 기력을 보강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맛있고 깔끔한 삼계죽

-재료: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안심살 1팩, 하림 순밥 1개, 소금(1T), 후추(1T), 참기름(1T), 양파(1개), 당근(1개), 인삼(1개).

① 닭안심살을 끓는 물에 약 20분가량 삶아준다. 기호에 따라 인삼을 넣고 함께 삶는다.
② 잘 삶은 닭안심살을 찬물로 행군 뒤 결대로 찢어주고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③ 양파 1개와 당근 1개를 잘게 썰어준 후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볶는다.
④ 양파가 투명해지면 하림 순밥과 물을 넣고 끓인다.
⑤ 죽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 후추, 참기름으로 간을 맞춘다.
⑥ 마지막으로 끓인 죽을 그릇에 담고 준비한 닭안심살을 위에 올려 완성한다.

◇ 새콤달콤 시원하게 즐기는 초계국수

-재료: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 1팩, 맛술(3T), 후추(1T), 월계수 잎(1개), 오이(1/2개), 양파(1/2개), 양배추(1/4개), 파프리카(1/2개), 당근(1/2개), 소금, 시중 냉면 육수 1봉, 소면 1인분(500원 동전 크기).

-소스 재료: 겨자(1T), 식초(3T), 설탕(2T), 깨소금(1t), 진간장(1T).

① 닭가슴살을 끓는 물에 약 10분~15분가량 삶은 뒤 결대로 잘게 찢어 식혀준다.
② 양파, 오이, 파프리카, 당근, 양배추를 잘게 채 썬다. 오이는 소금을 넣고 10분간 절여준다.
③ 준비된 부재료의 물기를 제거한다.
④ 겨자, 식초, 설탕, 진간장으로 소스를 만든 후 닭가슴살, 부재료와 섞어준다.
⑤ 소면을 끓는 물에 넣어 약 5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해 그릇에 담는다.
⑥ 소면 위에 양념 된 재료를 올리고 시중에 판매하는 냉면 육수 1봉을 부어준다.
⑦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뿌려주면 완성.

*Tip 기호에 따라 소금, 설탕을 추가해 간을 맞춰주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