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새빛남고 학생회'부터 일드, 중드까지 BL 핫플레이스 왓챠 주목!

한국 드라마 '새빛남고 학생회'부터 일드, 중드까지 BL 핫플레이스 왓챠 주목!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중 대세 BL 드라마 다 있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화제의 한국 드라마 <새빛남고 학생회>부터 일본 드라마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 중국 드라마 <진정령>, <산하령>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BL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BL(Boy’s Love) 콘텐츠가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주요 콘텐츠로 급부상한 가운데, 오직 왓챠에서만 전편을 만날 수 있는 한국 드라마 <새빛남고 학생회> 역시 심상치 않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새빛남고 학생회>는 인기 모바일 게임 원작의 학원물로, 1,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메가 히트한 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제작진이 새로이 선보이는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이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 새빛남자고등학교 학생회에 들어가게 된 자발적 아싸 우태경(이세온)이 겉은 차갑지만 속은 따뜻한 부회장 노신우(강유석), 교내 최고 인기남인 학생회장 신다온(최찬이), 분위기 메이커 남궁시운(고우진)과 얽히며 첫사랑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학생회 꽃미남 4인방의 훈훈한 비주얼과 케미에 더해, 회 ! 거듭될수록 얽히고설키는 인물 간의 감정선은 흥미진진한 관계성과 스토리를 예고하며 과연 이들 중 누가 우태경의 첫사랑이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새빛남고 학생회>와 함께 왓챠 익스클루시브로만 만날 수 있는 일본 드라마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 역시 꾸준히 화제다. 일드 팬들 사이에서는 ‘체리마호’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화제를 모았던 동명 만화 원작의 BL 드라마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는 연애 경험 없이 30살 생일을 맞이한 주인공 아다치(아카소 에이지)가 접촉한 사람의 속마음을 읽을 수 있는 마법 같은 능력을 얻게 되고, 그로 인해 회사 동기인 완벽남 쿠로사와(마치다 케이타)가 자신을 짝사랑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관계에 서툴고 소심해 겁먹느라 바빠 언제나 외로웠던 주인공이 특별한 능력을 통해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섬세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려내 호평받았다. 특히 ! 본은 물론이고 대만, 태국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으며 한국에서도 힐링물로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다. 왓챠에서는 본편은 물론, 본편 이후의 이야기를 담은 스핀 오프까지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21세기 최고의 중국 드라마라고 불릴 만큼 중국은 물론, 국내에서까지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키며 거대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무협 판타지 고장극 <진정령> 또한 왓챠에서 볼 수 있다. <진정령>은 다섯 가문이 천하를 지배한 가운데 남 씨와 강 씨 두 가문의 청년 남망기(왕이보)와 위무선(샤오잔)이 가장 막강한 권력을 지닌 온 씨 가문에 관한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으로, 두 주인공의 화려한 비주얼과 절절하면서도 애틋한 브로맨스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큰 인기를 끌었다. 중국 작가 묵향동후의 BL 소설 [마도조사]를 원작으로 한 <진정령>은 중국 텐센트에서 방영 당시 2주 만에 조회수 10억 건을 기록한 데 이어, 종영 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작품이다.

<진정령>에 이어 주목받고 있는 화제작 <산하령>은 올해 2월 중국에서 공개된 후 중드 팬들을 중심으로 다시 한번 BL 드라마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무협 판타지 고장극이다. 진왕 직속의 비밀 조직 천창의 수령이었던 주자서(장철한)가 자유를 위해 목숨을 걸고 조직을 빠져나온 후, 우연히 정체를 숨긴 귀곡주 온객행(공준)과 마주치고 강호 분쟁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인기 BL 드라마의 기본 요건인 두 주인공의 빛나는 비주얼과 케미는 기본이고, 스피디한 전개와 화려한 무술 액션으로 볼거리까지 제공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산하령>은 중국 작가 프리스트의 BL 소설 [천애객]이 원작으로, 왓챠에서 전편 모두 만날 수 있다.

한국과 일본, 중국을 아우르는 탄탄한 드라마 라인업으로 BL 핫플레이스로로 주목받고 있는 왓챠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신규 독점 콘텐츠를 공개 중이다. 올해는 <징벌>,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 <우주전쟁> 등의 드라마와 더불어 <스왈로우>, <리틀 조> 등 직접 수입한 영화도 선보이며 왓챠만의 특색이 가득한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어른들만 죽이는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살아남은 아이들의 천진난만하고 잔혹한 세계를 그린 키즈 포스트 아포칼립스 드라마 <안나: 죽지 않는 아이들>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