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 위해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예스24,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 위해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7.1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
YES24가 실시하는 제18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가 개최된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하나로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차를 맞은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대표 문화 행사 중 하나다. 어린이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만 6세 이상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여 방법은 도서 분야 구분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란 주제로 독후감을 작성해 9월 9일까지 YES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유치부는 자율 도구를 사용한 그림 독후감을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개인, 단체, 특별 부문으로 나눠 발표되며 10월 13일 예스24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50만원 상금을, 단체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100만원 상금을 수여 하며 상금으로는 예스24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YES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예스24 유튜브 채널 ‘예스TV’에서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유익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강연은 어린이를 위한 특강 2회와 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특강 2회로 구성됐으며 강사로는 △정재승 강사(멋진 과학자로 성장하는 학창 시절의 시간들) △이현 작가(동화가 되기까지와 작가가 되기까지) △이재익·김훈종 강사(문해력 독서법) △이은경 강사(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가 참여한다.

김현기 예스24 어린이 MD는 “어린이 독서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어린이 독후감 대회 외에도 독서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