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삼성서울병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삼성서울병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6.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전홍진, 2020)’ 도서 지원을 시작으로,
보건의료직군(간호사, 방사선사 등) 온라인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식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5월 28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전홍진, 2020)’ 도서 지원을 시작으로, 보건의료직군(간호사, 방사선사 등) 온라인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본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협력을 확대하고자 한다. 특히 삼성서울병원은 서울시 내 비인가 대안교육기관(80여 개소)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감염예방 물품(비접촉 체온 측정 자동 손 소독기) 80여 세트를 지원했으며 센터에서는 6월 중 기관별로 배포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백승준 센터장은 “삼성서울병원과 업무 협력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지원 체계가 정립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서울병원 이상철 대외협력실장(순환기내과교수)도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본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학교를 그만뒀지만 배움을 지속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격월로 보건의료직 온라인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3회차를 맞이한 보건의료직 멘토링 프로그램은 6월 25일(금) 온라인(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및 안내는 센터로 개별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즐겨찾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센터는 서울시 비인가 대안교육기관 지원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지원 사업을 운영(서울시 위탁)하고 있다.

문의는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팀이나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