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S ‘잡동산’ 은혁, 정리의 필요성 일깨워준 정리 컨설턴트 만나 값진 승리! 승관, 역대급 지인 찬스!

채널S ‘잡동산’ 은혁, 정리의 필요성 일깨워준 정리 컨설턴트 만나 값진 승리! 승관, 역대급 지인 찬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6.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을 아름답게 만드는 ‘정리 컨설턴트’ vs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잡동산’ 방송 캡처 화면
사진 제공 : ‘잡동산’ 방송 캡처 화면

'잡동산' 은팀장 은혁이 정리의 필요성을 일깨워준 정리 컨설턴트를 만나 값진 승리를 거뒀다. 역대급 지인 찬스를 쓴 부팀장 승관은 세븐틴의 단골 숍 원장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중개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메이크업 실력 뿐만 아니라 청순한 미모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17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된 채널S ‘잡동산’(SM C&C STUDIO 제작/ 황윤찬 연출)은 '금손' 특집으로 강호동, 은혁, 승관은 어린이 고객들(김승한, 이솔립, 이유림, 김민찬, 서지유)에게 '집을 아름답게 만드는 금손'과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금손'을 대표하는 잡(JOB) 주인을 소개했다. 

‘잡동산’을 찾은 어린이 고객님들은 각자 잘하는 것을 선보였다. 눈치 없는 강호동은 어린이 고객님 승한의 랩에 난입했고 민찬은 천하장사 강호동의 레전드 과거를 소환하며 “이만기 삼촌이 말했죠. 깝죽대지 말라고”라고 돌직구를 날려 강호동을 녹다운시켰다.

은혁과 승관은 이날 각각 '집을 아름답게 만드는 금손'인 정리 컨설턴트와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금손'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직업 중개에 나섰다. 첫 방문지 선택에서 늘 패배했던 은혁은 간만에 선택을 받아 감격했다.

은혁 팀 잡 주인은 10년간 일하면서 정리한 집만 3000가구인 대한민국 넘버원 정리 컨설턴트였다. 정희숙 컨설턴트는 박명수, 한혜연, 마마무 화사, 안소희 등 연예인 집을 정리한 실력자로, 승관은 컨설턴트의 명함을 갈구해 눈길을 끌었다. 

정희숙 컨설턴트는 이부자리 정리부터 후드티 접는 법 등 옷장 정리 노하우를 즉석에서 공개했다. 그녀는 “버리려고 정리하는 게 아니라 쓰려고 정리하는 것”이라며 물건을 과거와 현재, 미래로 나누는 신박한 구분법과 “정말 중요한 추억이라면, 정말로 소중하게 보관해야 한다”며 자신만의 추억 보관법을 전수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정리는?”이라는 심화 퀴즈에서 은혁은 “인간관계를 싹 정리한다”라며 '어른이'의 현실 답안을 내놔 강호동의 배꼽을 빵 터지게 했다. 정답은 '생각' 정리였다. 

정희숙 컨설턴트는 “대부분이 어떤 걸 정리해야 하는지 모른다”면서 “물건을 세분화해서 정리하는 게 좋다”는 꿀팁을 공개했다. 은혁과 승관은 서로 컨설턴트를 집으로 모시겠다고 경쟁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방문한 롤모델 하우스에서 만난 '승관 팀' 잡 주인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였다. 승관은 “특별히 청담동 금손 중의 금손을 모셔왔다”며 역대급 지인 찬스를 써 눈길을 끌었다. 세븐틴의 단골 숍 원장인 원정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세븐틴은 물론 BTS, 소녀시대, 엑소, NCT, 수지, 트와이스 등 국내 정상급 아이돌의 메이크업을 탄생시킨 장본인이었다. 

강호동은 얼굴이 작게 보이는 애굣살 메이크업에 관심을 보여 원정요 원장을 당황케 했다. 그녀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장담을 못 하겠어요”라고 해 폭소를 자아냈다. 단칼 거절을 당한 강호동은 큰 웃음 소리로 민망함을 애써 감췄다. 

애굣살 메이크업 시연에 나선 원정요 원장에 손길이 닿자 한층 선명한 눈과 어려 보이는 얼굴이 탄생해 놀라움을 안겼다. 원정요 원장은 “하늘 아래 같은 색조는 없다”라며 즉석에서 립스틱 색깔을 완벽하게 구별하는 능력으로 소름을 돋게 했다.

'제일 힘든 메이크업'을 묻는 질문에 원정요 원장은 “너무 없는데 너무 드라마틱한 변화를 원하는 것”이라는 답변으로 앞서 드라마틱한 얼굴 크기 변화를 기대한 강호동을 뜨끔하게 만들어 폭소를 자아냈다. 이 밖에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고된 과정 등을 솔직하게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잡동산'의 시그니처 질문인 '20년 뒤 (직업)은 (무엇)일 것이다'에 정희숙 정리 컨설턴트와 원정요 원장은 각각 '하우스 멘토'와 '명품 브랜드'라고 답했다. 특히 정희숙 컨설턴트는 “얼굴보다 집을 아름답게 해주는 스케일이 제가 더 크죠”라고 기선 제압을 하며 긴장감을 높였다. 

우승을 향한 은혁의 절실함과 정리 컨설턴트의 승부욕은 어린이 고객님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최종 선택에서 정리 컨설턴트가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3대 2로 승리한 것. 4연패를 기록 중이던 은혁은 값진 승리를 안고 감격했다. 

다음 주 '잡동산'은 상반기 결산으로, '세상에 이런 JOB 베스트5'와 미방송분을 공개할 예정이다. 엑소 카이와 어린이 고객님의 컬래버 댄스 등 본편에서 아쉽게 편집된 장면들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잡동산’은 생활 속에 스며있는 다양한 직군의 직업인들이 출연해 그들의 직업에 대해 직접 소개하며, 어린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키심저격 어린이 구인구직 토크쇼. 강호동이 잡동산의 사장으로, 슈퍼주니어의 은혁과 세븐틴의 승관이 잡 중개인으로 함께한다. 

'채널S'는 SK B tv에서는 1번, KT Olleh TV에서는 173번, LG U+TV에서는 62번, 이밖에 B tv 케이블 66번, LG헬로비전 133번, 딜라이브 74번, HCN 21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대표 OTT 'wavve(웨이브)'를 통해서는 ‘잡동산’의 방송 VOD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한편, ‘잡동산’을 제작하는 SM C&C STUDIO는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다양한 OTT(Over The Top,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틴즈(십대+Z세대 합성어)를 사로잡는 활약으로 관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