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청년허브, 청년 커뮤니티 실험 지원사업 ‘청년팝’ 참여자 모집

서울특별시 청년허브, 청년 커뮤니티 실험 지원사업 ‘청년팝’ 참여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6.1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문제 및 사회 현안과 관련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
서울시 청년허브는 2021 청년 커뮤니티 실험 지원사업 ‘청년팝’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특별시 청년허브(이하 청년허브)는 청년 문제 및 사회 현안과 관련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1 청년 커뮤니티 실험 지원사업 ‘청년팝’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바탕으로 청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청년 관련 사회 현안을 반영한 청년 정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또한 총 지원금 6000만원 규모의 지원뿐 아니라 전문가 밀착 지원, 강연,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 △교육 △주거 및 생활 △복지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청년 문제와 사회 현안을 주제로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서울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청년 개인 및 단체 누구나 6월 10일부터 23일까지 이 사업의 공식 이메일(pop@youthhub.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총 30건 내외로 선정될 예정이다.

박금희 청년허브 센터장은 “사회 변화를 시도하는 청년 커뮤니티를 발굴해 청년의 다양한 시도가 이뤄질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청년허브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실질적이고 청년 친화적인 정책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청년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년허브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청년 커뮤니티 지원 사업 ‘청년참’을 통해 약 6000여 명 참여자, 1944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